안녕하세요.
오늘 기사를 보니 16년 만에 혼다 인테그라가 부활한다는 기사가 있어서, 잠깐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요게 요번에 출시한다는 혼다의 인테그라입니다.
그런데 중국어가 잔뜩 보이시죠?
그렇습니다.
이 녀석은 중국 전용 인테그라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인테그라냐?
저는 물론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혼다의 인테그라는 시빅과 어코드의 사이에 위치하는 스포츠 쿠페형 모델입니다.
일본에서는 혼다 브랜드로 판매되긴 했지만, 일본 이외의 국가에서는 어큐라 RSX로 판매되었습니다.
명백히 혼다 시빅의 상급 모델입니다.
그럼 이번에 중국에서 출시하는 혼다 인테그라는 어떤 녀석일까요?
그냥 시빅의 친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왜 이렇게 된 걸까요?
간단히 한 번 풀어보겠습니다.
중국에는 크게 두 개의 혼다가 있습니다.
하나는 시빅을 만드는 동풍혼다
그리고, 요번에 출시한 인테그라를 만드는 광기혼다
이렇게 두 회사가 공존합니다.
예를 들어 북경현대 같은 경우에는 합작법인이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그럴 일이 없습니다.
그런데, 혼다/토요타/폭스바겐 이런 녀석들은 합작사가 두 군데씩 있기 때문에,
한 곳으로 베스트셀러 차량을 몰아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차량급을 나눈다거나, 동일한 차량을 살짝만 바꾸고 이름만 바꿔서 출시합니다.
위 차량들의 경우,
토요타는 캠리 / 아발론
혼다 어코드 / 인스파이어
폭스바겐 파사트 / 마고탄
이런 식으로 나눠줍니다.
덕분에서인지, 혼다 역시 두 브랜드 간 이름은 달라도, 생긴 건 비슷하게 생긴 게 많습니다.
예를 들자면, 동풍혼다의 인스파이어
(인스파이어는 옛날 어코드의 일본 판매명)
광기혼다의 어코드
동풍혼다의 XR-V
광기혼다의 베젤이 있겠습니다.
(미국, 한국명 HR-V)
이렇듯, 이번에 출시한 혼다의 인테그라 역시 이러한 맥락으로봐주시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도 인테리그라에 대한 업데이트는 되었지만, 스펙은 아직 전혀 공개가 안되었습니다.
소문에 1.5T 182마력 + CVT가 장착되고, 시빅에는 없는 "수동"변속기가 들어갈 거라 합니다.
근데 어차피 현행 판매 중인 시빅도 180 터보(1.0T) 및 240 터보(1.5T)가 판매되고 있고,
인테그라나 시빅이나 토크가 둘 다 동일합니다.
고로, 고놈이 고놈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가격도 비슷할 거 같구요.
그렇다고 해서 실망하지는 마세요.
혼다가 어큐라 인테그라라는 녀석으로 진짜 인테그라를 곧 출시할 예정이니까요!
다만...이러나 저러나 한국에는 출시 안 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죠?
(어큐라 브랜드 자체가 없으니)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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