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BMW 8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있어서 공유해 드려볼까 합니다.
BMW 8시리즈가 공개된지도 횟수로는 4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양산과 판매는 2019년부터 한 것도 있지만,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워낙 낮아 보기는 힘든 차량입니다.
국내서는 인기가 떨어지는 건 사실이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꽤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0년 및 2021년 모두 경쟁 모델인 AMG GT 보다도 두 배 이상 더 팔렸고,
근소한 차이기는 하지만, BMW 7시리즈보다도 더 많이 판매가 될 정도입니다.
뭐, 가격이 가격이라 절대적으로 놓고 보면 대박이라 할 수는 없지만 나쁜 수치는 아닌거죠.
국내서는 BMW 7시리즈가 8시리즈 대비 압도적으로 많이 팔려서, 컨버터블 모델도 수입이 안됩니다.
21년 기준 7시리즈 2,686대/ 8시리즈 424대
20년 기준 7시리즈 2,369대/ 8시리즈 334대
그도 그럴게, 국내 판매된 BMW 8시리즈의 90%의 판매량이 그란쿠페에서 나오고, 쿠페는 10%도 안됩니다.
그러니, 8시리즈 컨버터블 괜히 가져와봐야 괜히 모델 수만 늘어나니 수입을 안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뭐, 개취로는 컨버터블이 제일 이쁘긴 하지만요 ㅠㅠ
또 잡설이 길어졌습니다.
아무튼 국내에서 엄청 안 팔리는 8시리즈이긴 하지만, 요번에 BMW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워낙 바뀐 게 없어서 퀵으로 한 번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홍보자료도 컨버터블이군요!)
우선 익스테리어의 차이점을 살펴볼까요?
우선 첫 번째 변화는 그릴입니다.
국내에서는 오직 X6에서만 볼 수 있는 아이코닉 글로우라고, 그릴에서 발광이 나는 옵션입니다.
8시리즈가 워낙 바뀐 게 없어서 이게 좀 큰데, 문제는 이 녀석은 한국에 적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국내에서 X6에 달린 아이코닉 글로우가 광량 부족을 사유로 국토부에서 리콜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기장착 된 X6도 이 녀석을 떼어내야 할 판이라 BMW 동호회도 난리가 났습니다.
따라서, 신형 8시리즈에도 국내 수입분은 적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제일 큰 변화인데...
다음으로 큰 변화는 범퍼입니다.
에어 인테이크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페리 전과도 워낙 비슷해서 차이점을 알아보기 힘듭니다.
▲신형 / 구형▼
솔직히 이렇게 봐도 뭐가 바뀐 건지 진짜 알아보기 힘듭니다.
오너분들 정도면 알아챌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외에는 M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다는 것과 휠, 그리고 바디컬러 추가 등이 있습니다.
국내는 어차피 M 패키지만 있었기 때문에, 이 역시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음은 인테리어의 변화입니다.
인테리어의 변화 역시 큰 편은 아닙니다.
10.25인치의 모니터가 12.3인치가 되었다는 게 가장 큰 변화입니다.
가장 실망스러운 건 최신 iDrive8이 아닌 현행 iDrive7이 그대로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8시리즈의 변화는 국내에서는 정말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변한 것도 없는데, 아이코닉 글로우가 미적용 될 가능성도 매우 높고,
기존에도 M 패키지만 수입되었으니, M 패키지 기본적용도 의미가 없구요.
모니터 크기 좀 더 커진 것 이 외에는 바뀐 게 없달까요?
뭐, 워낙 안 팔리는 차종이니 투자가 힘든 BMW의 심정이 이해가 됩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구요.
BMW에서 공개한 나머지 사진들도 아래 함께 올려두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1. 8시리즈 그란쿠페
2. 8시리즈 쿠페
3. 8시리즈 컨버터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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