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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렉서스 LM - 국내에는 없는 렉서스 미니밴

안녕하세요!

어제 소개해드린 렉서스 UX300e에 이어서, 오늘은 렉서스 LM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역시 한국에는 없는 렉서스입니다.

 

 

 

 

사실 뭐, 국내에 수입 안되는 렉서스가 LM만 있는 건 아니구요.

렉서스의 GX 시리즈나

 

 

 

풀사이즈 럭셔리 SUV인 렉서스 LX도 없습니다.

위 차종들은 너무 커서 국내에는 아무래도 시장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해서 수입을 안 하는 거죠.

 

 

 

 

다만, 오늘 소개해드릴 렉서스 LM의 경우는 다른 차종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중국과 동남아 등과 같은 시장을 목표로 만들어진 차량이라는 점입니다.

 

 

 

 

렉서스 최대 시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에서도 볼 수 없음은 물론이구요.

 

 

 

 

일본에서조차 렉서스 LM은 볼 수 없습니다.

 

 

 

 

사실, 일본 시장에서는 렉서스 LM 대신에 토요타 알파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소개해드릴 렉서스 LM 역시 이 알파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요.

 

 

 

 

 

그럼, 본격적으로 렉서스 LM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주력 판매시장인 중국 홈페이지를 가보겠습니다.

사실, 렉서스 LM이 만들어진 큰 이유도 중국 시장이 큰 몫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작년 한 해, 렉서스 ES 단일 차종으로만 11만 대를 넘게 팔아치운 시장인데다가,

중국 생산도 아닌 일본 생산 모델이니, 렉서스에서 중국을 안 챙길 수가 없죠.

그래서 만들어진 것도 LM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렉서스 LM이 가장 충격적인 건 바로...

가격입니다.

4인승 기준 146.6만 위안

7인승 기준 116.6만 위안

4인승 기준 대략 2.5억입니다.

중국이 차 값이 비싸니깐, 그 정도 아닐까?

하실 수도 있겠지만...

 

 

 

 

렉서스의 플래그쉽 LS의 중국 가격이

87.8 ~ 118만 위안입니다.

즉, 렉서스에서 가장 비싼 차는 LS나 LC도 아닌 LM이라는 겁니다.

 

 

 

 

중국 시장에 판매되는 벤츠 마이바흐 S480의 가격이 146.8만 위안이니,

렉서스 LM 7인승 가격이면 벤츠 S450L을

렉서스 LM 4인승 가격이면 마이바흐 S480을

각각 살 수 있는 가격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렉서스 LM이 어떤 녀석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우선 크기입니다.

5,040 * 1,850 * 1,945mm 의 크기에

휠베이스가 3,000mm 입니다.

카니발 보다도 작은 크기입니다.

 

 

 

위는 일본에서 판매되는 알파드의 제원입니다.

토요타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ホイールベース 라고 적힌 게 휠베이스입니다.

3,000mm로 적힌 게 보이실 겁니다.

생각해 보면 겁나 양심 없네요.

토요타 알파드를 가져와서, 무려 깡통이긴 하지만 마이바흐랑 같은 가격으로 팔다니...

 

 

 

 

엔진이 조금 특이한데,

300h라서 처음에는 ES300h와 같은 파워트레인으로 예상을 했습니다만,

ES300h는 2,487cc의 A25B-FXS 엔진을

LM300h는 2,494cc의 2AR-FXE 엔진을

각각 사용합니다.

엔진 출력은 ES300h 쪽이 높습니다.

 

 

 

 

엔진 출력이 낮은 대신에, LM300h의 특이한 점이 있는데, 바로 전자식 4륜구동의 적용입니다.

전륜, 후륜 모두 모터가 들어갑니다.

차 값 비싸지는 소리가 벌써부터 들리네요 ㅎ

 

 

 

 

변속기는 동일한 방식인 ECVT가 적용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차량은 두 가지 타입으로만 나옵니다.

7인승과 4인승

 

 

 

 

7인승은 4인승 만큼의 옵션은 아니지만,

전동, 열선, 통풍 등은 다 적용됩니다.

 

 

 

 

그리고, 7인승 선택 시 3열 폴딩이 좀 특이한데,

밑으로 접히는 게 아니라 옆으로 접힙니다?

 

 

 

이건 아마도, 오리지날 모델이라 할 수 있는 토요타 알파드의 폴딩 방식을 그대로 가져온 거 같습니다.

 

 

 

 

이 녀석을 제대로 즐기려면, 역시 4인승이겠죠?

 

 

 

 

4인승은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리클라이닝을 지원하고, 마사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격은 마이바흐 급인데, 2열 선쉐이드가 수동인건 안비밀!

 

 

 

또한, 뒷좌석에서도 각종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터치패널이 들어가구요.

 

 

 

 

26인치 모니터가 탑재됩니다

블루레이나 HDMI 지원도 되고, 와이파이도 된다고 합니다.

USB 포트도 7인승은 2개인데, 4인승은 6개

 

 

 

 

그리고, 예전 영화에서 보던...

프라이빗 스크린이 적용됩니다.

 

 

 

 

이 외에도 냉장고라던가,

 

 

 

 

마크레빈슨 19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7인승은 마크레빈슨 17오디오 적용)

 

 

 

 

앞 좌석은 크게 중요한 건 아니지만...

특이한 건 있습니다?

4인승 가격이 7인승 보다 훨씬 비싼데,

4인승은 열선 핸들, 열선 및 통풍 시트 모두 삭제되고 7인승에만 적용됩니다.

이건 또 무슨 현상인지...

4인승은 100%의 확률로 기사가 모니깐, 거기에 들어가는 옵션조차 삭제를 한 건지...

가격이 마이바흐랑 거의 또이또이한데 삭제한다는 게 정말 의아하긴 합니다.

 

 

 

 

요것으로, 렉서스 LM의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뭐, 국내에는 출시 가능성은 0 이지 않을까요?

어차피 중국이나 동남아 공략용 모델인 것도 있을 것이고...

 

 

 

 

카니발 보다도 작은데, 가격은 마이바흐 급이니...

심지어 이번에 카니발도 4인승이 나오니깐,

그 가능성은 영원히 0로 저는 점쳐봅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사진은 중국에서 판매중인 LM300h의 4인승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