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혼다 SUV RS 콘셉트 : BR-V보다 작은 초소형 SUV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델은 혼다에서 새로이 공개한 초소형 SUV RS 콘셉트입니다.

 

 

 

 

사실, 혼다의 글로벌 모델이라기보다는

혼다의 인도네시아 자회사 HPM(Honda Prospect Motor)이 선보인 동남아 시장용 모델입니다.

 

 

 

 

실제로 해당 모델을 공개한 행사 역시 인도네시아 모터쇼인 GIIAS 2021 입니다.

 

 

 

 

회사에 대해 조금만 더 설명을 해보자면, 요번에 출시한 RS 콘셉트 이 외에도, BR-V라는 차량도 만들고 있습니다.

 

 

 

 

 

벤츠의 GLB보다도 적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7인승의 실용적인 SUV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SUV RS 콘셉트의 경우, 위의 BR-V보다 더 작은 사이즈의 초소형 SUV입니다.

 

 

 

 

더 큰 모델인 현행 BR-V의 사이즈가

4,451 * 1,735 * 1,677mm, 휠베이스 2,662mm

인 걸 감안하면, 코나 혹은 스토닉 급으로 예상됩니다.

 

 

 

 

 

해외 기사를 보면, 1.5L 엔진이 탑재된다는 기사도 있고, 1.6L 엔진이 탑재된다는 기사도 있는데,

더 크기가 큰 BR-V가 121마력(PS)의 1.5iVTEC 엔진이 장착되는 걸로 봐서는, 이 녀석도 1.5L로 예상됩니다.

 

 

 

 

 

이 녀석은 아직까지는 단순히 콘셉트 모델이기 때문에, 엔진도 그렇고 알려진 게 많이 없습니다.

자세한 건 실제 모델이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나, 출시까지도 좀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우선은 최근에 공개한 BR-V의 2세대 모델 먼저 출시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BR-V의 출시가 우선은 내년 1월인 걸 감안하면, SUV RS 콘셉트는 그보다 훨씬 뒤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SUV RS 콘셉트의 간단한 소개를 마칩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