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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토요타 86 & 스바루 BRZ - 가격 및 트림(옵션)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토요타 86과 스바루 BRZ의 판매소식입니다.

 

 

 

 

처음에는 한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토요타 86만 소개해 드릴까 하다가, 어차피 고놈이 고놈인 것도 있고...

심지어 출시도 먼저 한 스바루 BRZ를 무시하기도 그래서, 양심상 BRZ도 함께 넣어줬습니다.

사실, 마크만 바꿔놔도 잘 모르시는 분들은 눈치 못 채실 정도로 닮은 녀석이니까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스바루의 BRZ가 풀체인지를 먼저 공개하긴 했습니다.

아무래도, 스바루의 BRZ나 토요타의 86 모두 스바루 공장에서 나오는 녀석이기도 하구요.

다만, 국내는 스바루가 철수를 해서 워낙 인지도가 낮아 BRZ는 모르시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BRZ 공개 이후에, 토요타의 86도 따라서 데뷔를 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은데, 이는 아무래도 토요타 코리아가 아직 86 런칭을 안 했기 때문입니다.

 

 

 

 

아니, 그래도 홈페이지에 신형으로 사진 정도만 업데이트해주면 좋겠다 싶겠는데...

이 정도도 안 해주는 거 보면 좀 너무 아쉽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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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판매소식으로 돌아가서, 일본과 미국은 판매를 벌써 시작을 했습니다.

일본의 경우, 좌측부터

RZ 6단 자동

RZ 6단 수동

SZ 6단 자동

SZ 6단 수동

그리고, 엔트리인 RC 6단 수동

요렇게 있습니다.

 

 

 

 

RZ, SZ, RC의 경우 당순 옵션 장비 차이입니다.

휠 사이즈,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후방 안개등, 대시보드, 화장등, 시트, 열선, 도어트림, 커티쉬램프, 스피커 개수, BSWS 등 다양한 차이가 납니다.

다만, 이건 수입되는 국가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는 부분이라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두 가지로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한국에도 만약 수입이 된다면, 우리나라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옵션 조정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일본이 하나 부러운 점이라면, 일본에서는 RC라는 초저가 트림을 판매하는데,

이게 뭐냐면 옵션을 엄청 삭제한 모델입니다.

진짜 차량만 필요하거나, 튜닝을 고려하는 소비자를 위해 만든 트림입니다.

RZ, SZ에 모두 장착되는 엔진 커버,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 머플러 팁, 페달, 변속기 커버, 트렁크 내부 마감, 크루즈 컨트롤 등을 삭제한 모델입니다.

만약, 튜닝카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있다면 이런 초저가 깡통 트림을 사서 튜닝하는 게 이득이지 않을까요?

메이커의 입장에서 소비자를 위해 만든 팬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이 녀석이 최상위 트림인 RZ

 

이 녀석이 중간 트림인 SZ

 

 

 

 

이 녀석이 깡통 트림인 RC

이렇게 구성됩니다.

 

 

 

그리고, BRZ 얘기를 까먹을 뻔했네요 ㅎ

BRZ 역시 일본이나 미국 모두에서 판매를 개시했고, 트림 구성이나 가격은 86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BRZ의 경우에는 일본에서도 RC 같은 깡통 트림은 없습니다.

 

사실 토요타 86이나 BRZ와 같은 차량 자체가 요즘 세상에는 흔하지도 않고, 옵션도 크게 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사용의 확대

1,260 ~ 1,290kg

 

 

 

 

저중심 설계

 

 

 

저중심 설계에 큰 역할을 하는 무려 박서 엔진!

 

 

 

마지막으로 후륜구동 + 수동변속기의 조합까지

요즘 세상에 요런 차량이 있나 싶습니다.

 

 

 

 

물론, 현대도 최근 들어 아반떼 N이나 벨로스터 N 등의 팬 서비스 차량을 많이 출시는 하고 있지만,

이들 역시 기존 자사 승용차의 튜닝 버전입니다.

토요타의 수프라나 86

혼다의 NSX

닛산의 Z, GTR

이렇듯 일본 브랜드는 튜닝 버전이 아닌, 순수 스포츠카라고 할 수 있는 차량들이 많습니다.

현시점에서 놓고 보면, 현대+기아 합칠 경우 닛산이나 혼다 정도는 이제 이길 정도의 큰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런 차량들도 만들어 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