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자동차 라페스타 - 페이스리프트 유출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차종은 현대의 라페스타입니다.

제가 자주 다뤘던 게, 해외에서 팔지만 국내에서는 팔지 않는 국산차들이 많았는데,

그중 가장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이 지금 소개해 드리는 라페스타입니다.

 

 

 

 

2018년도에 나온 모델로, 아반떼 스포츠 버전으로 나온 녀석으로 보시면 됩니다.

국내나 해외의 경우, 삼각떼를 기반으로 한 아반떼 스포츠를 판매하였지만,

중국에서는 삼각떼가 도저히 용납이 안되었는지, 삼각떼 조차 출시 안 하고 AD로 버텼습니다.

 

 

 

 

 

대신, 아반떼 스포츠 대신 출시한 게 이 녀석 라페스타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저 IG 뒷부분을 닮은 후면부 디자인도 그렇고, 디자인이 생각보다 잘 나와서,

내수 차별이 아니냐는 논란까지 나온 모델이기도 합니다.

 

 

 

 

초창기에는 라페스타 판매량도 좋았지만, 갈수록 판매량도 떨어지고...

현대에서 전기차 라페스타도 만들어 보지만, 시장 반응은 그닥입니다.

 

 

 

 

거기다 아반떼가 풀체인지를 했으니, 라페스타도 무언가 변화를 줄 때가 된 거죠!

 

요게 이번에 유출된 신형 라페스타의 모습입니다.

2018년도에 나와 이제 풀모델 체인지를 예상했는데, 단순 페이스리프트로 보입니다.

후면부는 안타깝게도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실내는 아주 많이 바뀌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스티어링 휠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버튼식 디스플레이 등

완전히 바뀐 것 같습니다.

 

 

 

 

사실, 구형의 인테리어도 아반떼 AD 대비해서는 개인적으로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현 신형 아반떼에 비비기에는 한참 부족한 게 사실인지라, 이번 페이스리프트 실내는 괜찮아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1.6T + 7단 DCT 조합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현대가 한국에서도 그렇지만, 중국에서도 저 7단 DCT 때문에 욕을 꽤 많이 먹고 있는데...

현대 관련 글에는 항상 따라다닐 정도입니다.

 

 

 

 

 

지금 생각해 보아도, 중국에만 팔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디자인이 이쁜 녀석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곧 22년을 바라보는 지금에서야 별로지만, 적어도 삼각떼보다는 이뻤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다른 분들도 그렇게 느끼실 것 같구요.

현대도 해외 모델들 괜찮은 거 있으면 좀 가져와서 팔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