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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1년 중국 자동차 시장 차종별(승용차) 판매량 순위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2021년 중국 자동차 시장의 브랜드별 판매량을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차종별로 그 순위를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중국 시장의 경우, 출시한 차종 수가 너무 많아 세단/SUV/MPV를 따로 집계합니다.

오늘은 세단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순위 한 번 보실까요?

원래는 세단만 총 202종이 집계가 되었는데, 제 편의상 25위로 끊도록 하겠습니다.

왜냐면 현대나 기아의 순위를 보기 위해서는 25위까지 가야 하기 때문이죠 ㅠㅠ

 

 

 

 

 

1위. 닛산 실피 : 493,868대

실피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판매량 1위입니다.

작년에는 단일차종으론 유일하게 50만 대를 넘었으나, 올해는 아슬아슬하게 못 넘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시빅이나 코롤라가 이 급의 깡패인데, 중국에서만큼은 실피가 늘 압도합니다.

또 작년부터 e-power라는 하이브리드까지 도입을 했기 때문에 올해는 더 잘 팔릴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라기 보다는, 충전이 안 되는 레인지 익스텐더 개념의 하이브리드입니다.

 

 

 

 

 

 

2위. 우링홍광 MINI EV : 426,484대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국내에서도 몇 번 소개된 적이 있는 차량이라 아시는 분도 꽤 되실 겁니다.

보조금 지급이 안되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인기가 많은 녀석입니다.

최근에는 그 인기에 힘입어 컨버터블 모델도 출시를 할 예정입니다.

국내에도 이 녀석이 만약 아주 싼 가격에 수입되면 수요가 조금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3위. 폭스바겐 라비다 : 391,355대

폭스바겐에서 중국 시장을 위해 생산하는 전략형 모델로, 준중형(아반떼)급 크기입니다.

1위의 실피, 아래 4위의 코롤라 역시 같은 급으로 보시면 됩니다.

 

 

 

 

 

 

4위. 토요타 코롤라 : 316,973대

워낙 유명한 모델이라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닛산 실피에 비해 1위를 뺏긴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형제 모델인 9위. 토요타 레빈을 합친다면,

요 녀석이 일본차들 중에서는 1위입니다.

코롤라 : 일기 토요타

레빈 : 광기 토요타

법인이 2개라 이름도 다르고 다른 차이긴 하지만, 외국인들 입장에서야 보면 고놈이 고놈이죠 뭐 ㅎ

 

 

 

 

 

5위. 테슬라 Model 3 : 272,972대

역시 잘 아시는 모델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한국은 미국 생산 모델이지만, 중국은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자체 생산한 모델입니다.

순위권에 있는 차량 대부분이 가격대가 저렴한 준중형 차량들인데, 테슬라가 5위인 건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이 녀석 한대 값이면 준중형 2~3대 파는 것과 같은 매출일 테니까요.

거기다 테슬라는 순익도 높은 편이구요.

 

 

 

 

 

6위. 뷰익 엑셀 : 263,017대

쉐보레 크루즈의 뷰익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뷰익 버전이라고 해서 고급형 이런 건 아니고, 가격 역시 준중형 차량들 중에 꽤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크루즈가 중국에서도 단종이 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이 녀석이 크루즈 역할까지 대신합니다.

 

 

 

 

 

7위. 폭스바겐 보라 : 246,528대

폭스바겐의 준중형 세단입니다.

3위를 한 라비다와 형제 모델로 보시면 됩니다.

라비다 : 상하이 폭스바겐

보라 : 일기 폭스바겐

라비타와 보라의 판매량을 합치면, 닛산 실피는 물론이고, 코롤라+레빈 판매량보다도 높기 때문에,

사실상 준중형 시장 최강자 역시 폭스바겐인 셈입니다.

폭스바겐의 중국 내 인기는 정말...대단합니다.

 

 

 

 

 

8위. 폭스바겐 사기타 : 235,607대

국내나 북미에 판매되는 폭스바겐 제타와 동일한 디자인이나, 중국에서는 사기타로 판매됩니다.

다만, 중국형 모델은 롱바디에 후륜 서스펜션이 무려 멀티링크가 적용되고, 급도 한 등급 더 높습니다.

한 등급 더 높다고 해서 중형인건 아니고, 중국에만 있는 준중형과 중형 사이에 들어가는 등급입니다.

현대도 이 등급 차량으로 미스트라가 있습니다.

 

 

 

 

 

9위. 토요타 레빈 : 220,549대

4위 코롤라의 형제 모델로봐주시면 됩니다.

다만, 코롤라만큼의 이름값은 없어서 그런지, 기본형 기준 가격은 조금 더 저렴하긴 하네요.

 

 

 

 

 

 

10위. 토요타 캠리 : 216,764대

2020년에는 어코드가 캠리를 이겼는데, 2021년에는 캠리가 다시 이겼습니다.

유명한 모델이라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11위. 혼다 어코드 : 201,329대

별다른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12위. 지리 제호 : 183,491대

지리 자동차에서 나오는 준중형 세단입니다.

해당 세그먼트의 중국 차량들 중 1위라 보시면 됩니다.

 

 

 

 

 

13위. BMW 3시리즈 : 173,000대

별다른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14위. 장안 EADO : 170,198대

장안기차에서 나오는 준중형 차량으로, 12위 지리 제호와 경쟁하는 모델이라 보시면 됩니다.

인테리어가 생각보다 괜찮아보이네요.

 

 

 

 

 

15위. BYD 친 PLUS : 169,807대

BYD에서 나오는 차량답게, PHEV/전동차입니다.

PHEV 버전은 1.5L + 모터 조합인데, 요 녀석이 특이한건 PHEV 조차도 배터리 용량 선택이 가능합니다.

물론, 전기차도 다양한 배터리가 선택이 가능하구요.

전기차 전문 업체라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5KM 버전(PHEV) : 8.32 kWh

120KM 버전(PHEV) : 18.32 kWh

400KM 버전(EV) : 47.5 kWh

500km 버전(EV) : 57 kWh

600KM 버전(EV) : 71.7 kWh

 

 

 

 

 

 

16위. 닛산 알티마 : 162,010대

별다른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17위. 혼다 시빅 : 159,026대

별다른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18위. 아우디 A6L : 150,054대

확실히 중국 시장은 아우디가 여전히 인기가 많네요.

5시리즈와 근소한 차이이긴 하지만, 아직은 해당 세그먼트 1위를 유지 중입니다.

 

 

 

 

19위. BMW 5시리즈 : 149,153대

곧 A6 따라잡을 기세입니다 ㅎ

참고로 E클래스는 23위입니다.

 

 

 

 

 

20위. MG 5 : 140,866대

상하이기차에서 원래 영국 회사였던 MG 인수 후 하위 브랜드로 만들었고,

해당 브랜드로 출시한 준중형 차량입니다.

디자인이 꽤나 스포티하네요.

 

 

 

 

 

 

25위. 엘란트라(아반떼) : 130,839대

드디어 현대입니다!

도저히 귀찮아서 21~24위는 생략했습니다 ㅠㅠ

그나마도 이 아반떼 아니었으면 다음 순위의 현대는 무려 76위...기아는 무려 82위까지 가야 합니다.

진짜 현대기아 중국에서 너무 폭망이라 한국인으로 참 안타깝습니다 ㅠㅠ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