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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폭스바겐 라만도 - 아테온 동생이지만 너무 못생겼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스바겐에서 새로 출시한 라만도라는 차량에 대해 한 번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참고로, 본 차량은 국내에는 없고 중국에만 있는 전략형 모델이며, 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요 녀석을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최근에 국내에도 출시한 폭스바겐 아테온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파사트의 4도어 쿠페형 디자인으로, 스포츠 백 타입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테온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는 차는 바로 위 차량

폭스바겐 CC입니다.

CC 역시 폭스바겐에서는 꽤 성공적인 모델이었고,

 

 

 

 

중국 폭스바겐에서는 2014년도에 이 CC의 동생이라고 할 수 있는 차량을 출시한 게 라만도입니다.

위 모델이 1세대 라만도이며, 2021년까지 위 모델을 계속 판매해왔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2022년 모델의 사진이 유출이 되었는데...처음에는 믿지 않았습니다.

너무 못생겼거든요!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믿고싶지 않았!), 공식 이미지가 공개된 이후로는 믿었습니다.

 

 

 

 

 

폭스바겐에서 아테온을 제외하고는 유일하게 패스트백 형태의 세단 + 프레임리스 도어 차량인데,

요렇게 못생길 수 있다는게...좀 많이 아쉽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푸조를 연상시키는데, 그나마 봐줄 만은 해서 다행입니다.

 

 

차량에 대해서 살짝만 설명을 드리면,

크기 4,784 * 1,831 * 1,469mm

휠베이스 2,731mm

아반떼 보다 살짝은 큰 사이즈입니다.

 

 

 

 

크기뿐만 아니라, 가격 역시 149,900 ~ 186,900 위안으로 제타와 파사트 중간에 위치합니다.

사실, 차량 자체가 제타(중국명 사기타)의 스포츠버전이니, 이 녀석보다 비싼 게 맞는 거 같기도 하구요.

 

 

 

 

 

신형으로 오면서, 폭스바겐의 모듈 플랫폼인 MQB EVO가 적용된 것도 특징입니다.

 

 

 

 

 

파워트레인은 EA211 1.4 터보 엔진 + 7단 DSG이며,

출력은 150마력입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후륜 멀티링크 조합인데, 중국은 제타(사기타)도 후륜이 멀티링크입니다.

한국에 수입되는 북미형 모델은 토션빔인데, 중국형은 롱바디에 멀티링크 조합이라 사실 다른차기도 하죠.

 

실내는 생각보다 상당히 깔끔한 편인데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어 나름 최신 차량 같습니다.

 

 

 

 

 

기어 셀렉터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인테리어 느낌 전체적으로 최근에 국내에 런칭한 골프 8세대와 비슷한 느낌을 풍깁니다.

 

 

 

 

 

보통은 중국에서 출시한 차량 중, 중국에서만 출시하기에 좀 아까운 녀석들도 많았는데(티구안 X 등),

요 라만도는 아쉬움이 1도 없습니다.

폭스바겐이 어지간하면 중국에서는 꽤 흥행하는 편인데, 이 녀석 반응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