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세라티에서 갓 데뷔한 따끈따근한 신차
그리칼레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세라티 그리칼레는 여러분께서 잘 알고 계시는 마세라티 르반떼의 동생 정도 되는 녀석입니다.
르반떼가 사실 작은 크기가 아닌데,
5,020 * 1,970 * 1,695mm의 크기에
휠베이스 역시 3,004mm나 됩니다.
전장이 5m가 넘고, 휠베이스가 3m가 넘는 꽤나 대형급 SUV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그레칼리는 동생인 만큼 르반떼 보다는 작기는 하나, 또 아주 작은 건 아닙니다.
4,846 * 1,670 * 1,948 mm 의 크기
2,901mm의 휠베이스를 가집니다.
휠베이스가 2,901mm가 어느 정도냐면,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팰리세이드가 2,900mm입니다.
물론, 세로배치 엔진 차량 특성상 가로배치 엔진(팰리세이드) 보다 실내는 좁겠지만,
경쟁 모델이라고 일컫는 GLC, X3, 마칸 보다 상당히 큰 편에 속합니다.
디자인도 살펴보겠습니다.
마세라티 MC20에서부터 적용된 신형 마세라티 로고가 그릴에 자리 잡고 있고,
그릴 만큼은 누가 봐도 마세라티임을 한 방에 알아차릴 수 있게 잘 표현하였습니다.
(디자인 가지고 말이 많아서 ㅠㅠ)
헤드램프 역시 MC20에서 따온 마세라티의 새로운 패밀리룩 헤드램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돌아다니는 그란투리스모 스파이샷으로 보아 그란투리스모도 이런 디자인 일 것 같은데...
마세라티만의 아이덴티티가 조금 부족해 보이는 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여담이지만, 재규어나 포드 닮았다는 소리 많이 듣고 다닙니다.
또 하나 마세라티의 상징!
사이드 에어벤트 역시 그대로 적용되며, 여기에 GT, 모더나, 트로페오 트림 마크가 붙습니다.
아마 이거 마크 바꾸시는 오너님들 많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되네용!
전면부 디자인이 MC20의 영향을 받았다면,
후면부는 3200GT를 이어받은 디자인입니다.
테일램프 아래로는 마세라티의 아름다운 배기음을 들려줄 트윈 머플러도 있습니다.
다음은 인테리어로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스티어링휠부터 살펴보면, 마세라티가 즐겨 사용하는 알루미늄 패들시프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엔진 스타트 버튼을 스티어링휠에 적용하여 고성능차의 느낌과 함께, 최신 트렌드도 살렸습니다.
최신 차량답게 12.3인치 풀 TFT 디스플레이
12.3인치의 인포테인먼트(안도르이드 기반) 모니터
8.8인치의 공조기 모니터
HUD 역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게 뭐 대단하냐고 물으신다면, 할 말은 없지만 현행 나오는 기블리나 르반떼에도 없어요 ㅠㅠ
흡사 신형 렉서스 NX에서 무려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요! 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만큼 마세라티에게는 꽤나 새로운 옵션입니다.
디자인을 다 봤으면, 성능을 한 번 봐야 하지 않을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GT, 모더나, 트로페오 3가지 트림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우선 GT
4기통 2.0 터보 엔진이 장착되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됩니다.
출력 300마력
제로백 5.6초
최고속도 240km입니다.
다음은 모더나
동일하게 4기통 2.0터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되며, 기블리에 기본형에 적용되는 엔진입니다.
출력 330마력
제로백 5.3초
최고속도 240km입니다.
마지막 트로페오
V형 6기통 3.0 터보 엔진이 적용되며,
출력 530마력
제로백 3.8초
최고속도 285km입니다.
출력을 보시면, 마세라티 기블리나 르반떼 대비 묘하게 출력이 낮은 걸 볼 수가 있습니다.
GT : 그리칼레 300마력 / 르반떼 330마력
모더나 : 그리칼레 330마력 / 르반떼 350마력
트로페오 : 그리칼레 530마력 / 르반떼 580마력
급을 한 단계 낮추기 위해 출력을 조금씩 낮춘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변속기는 ZF 8단이 적용되므로, 문제 걱정은 전혀 안 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외에도 에어서스펜션
ELSD등 고급차와 스포츠가 가져야 할 덕목을 두루두루 갖췄습니다.
마세라티 그리칼레는 올 하반기에 출시해서, 본격적인 인도는 내년에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이 녀석 가격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는데, 르반떼보다는 싸야 할 것 같습니다.
근데 또 문제는 르반떼도 프로모션 받으면 사실상 X5나 GLE급이 되어버려서,
이 녀석 출시하면서 괜시리 추락하는 마세라티의 이미지에 더 먹칠을 하는 건 아닌가...하는 그런 생각입니다.
이미 포르쉐는 뭐...넘사벽이 되어버렸구요.
아, 그리고 한 가지 소식 더!
이번 그레칼리를 기반으로 100% 전기차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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