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차종은 어제 출시하여 이슈가 되고 있는 BMW의 플래그쉽 세단 7시리즈입니다.
코드네임은 G11이며, 년형은 2023입니다.
BMW에서 이전에 출시한 차량들의 경우, 위 760i와 같은 내연기관 차량을 먼저 출시한 후,
i7과 같은 전기차는 이후에 출세하는 행보를 보였는데, 이번에는 7시리즈와 i7을 동시에 선보였습니다.
이번 2023 BMW 7시리즈는 사실 디자인이 너무나도 독특한 관계로...최대한 특징만 설명하여 드리고,
디자인은 그냥 포스팅 마지막에 트림별 사진으로 대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커진 크기입니다.
신형 7시리즈는 크기 5,391 * 1,950 * 1,544mm
휠베이스는 3,215mm입니다.
전장이 조금만 더 보태면 5.4m 수준이라 크기로만 보면 정말 압도적인 크기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형 G11대비 전장은 130mm나 늘어났는데, 휠베이스는 고작 5mm늘어난거라...좀 아쉽네요!
휠베이스는 큰 변화가 없지만, 뒷좌석 옵션은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운전석 및 조수석 뒤에 장착되는 모니터가 아닌,
중앙에 거대한 사이즈의 32:9 비율의 31.3인치 모니터를 장착하였습니다.
플래그쉽 세단에 어울리게, 뒷좌석 리클라이닝 기능 또한 갖추고 있구요.
각 좌석 손잡이 부위에 5.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부착하여, 시트 조절 외 많은 기능을 부여하였습니다.
앞 좌석으로 한 번 넘어가 볼까요?
BMW의 최신 플래그쉽 세단 답게 BMW의 최신트랜드는 모두 반영되었습니다.
12.3 + 14.9인치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최신 i드라이브 8
작아진 변속기 레버 등이 반영되었고,
내장재 등에서 BMW 플래그쉽에 걸맞은 고급감을 주기 위해 꽤 소재나 디테일에 신경 쓴 흔적이 보입니다.
다음은 파워트레인을 한 번 볼까요?
내연 기관 먼저 한 번 살펴본다면 직렬 6기통 3L "가솔린" 엔진으로 735i 및 740i에 탑재됩니다.
735i : 286hp
740i : 380hp
출력만 놓고보면 735i 보다는 730i가 더 어울릴수도 있지만, 현행 730i는 4기통 모델이기 때문에,
동일한 6기통 엔진 사용하는 걸 고려하여 네이밍을 735i로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은 직렬 6기통 3L "디젤" 엔진으로, 740d에 탑재가 됩니다.
740d : 300hp
마지막 내연기관 엔진은 8기통 4.4L "가솔린" 으로, 760i에 탑재가 됩니다.
760i : 544hp
구형 G11을 마지막으로 12기통 엔진은 더 이상 BMW에 없습니다 ㅠㅠ
참고로 위 소개해 드린 총 4개의 내연기관 파워트레인도 기본적으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지원합니다.
엔진 이 외에 13kW/18hp의 모터가 장착됩니다.
PHEV 트림도 있습니다.
750e 및 M760e가 해당되며,
750e : 합산 출력 490hp
M760e : 합산 출력 571hp
위와 같은 출력을 냅니다.
마지막은 순수 전기차인 i7입니다.
현재로는 xDrive 60 단일 트림이며, 출력은 400kW/544hp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01.7kWh로 대형차량답게 큰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만...덕분에 공차중량이 2.64톤이나 됩니다 ㅠㅠ
WLTP 기준 주행가능거리는 590~625km 정도 예상이 되는데, 한국 오면 500도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고 싶은 신형 7시리즈/i7의 설명입니다.
이번 7시리즈 디자인이 너무나도 파격적이라, 시장 반응이 어떨지 기대됩니다.
iX의 경우, 사진은 별로라도 실제는 괜찮다는 얘기를 들어본 것 같은데, 신형 7도 그와 같을지 궁금하네요.
아래부터는 BMW에서 공개한 3차종에 대한 추가 사진 공유드립니다.
이걸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760i xDrive(MHEV)
2. M760e xDrive(PHEV)
3. i7 xDrive60(B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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