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벤츠의 플래그쉽 SUV 전기차, EQS SUV에 대해서 살짝만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벤츠의 전기차들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이 아니다 보니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EQS SUV에도 몇 가지 주목할 만한 부분은 있다고 생각이 되어 오늘도 포스팅을 한 번 해봅니다.
우 선 첫 번째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채용입니다.
EQS SUV의 경우, EQS 세단에서 사용한 EVA라는 벤츠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SUV로 나온 차량 중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쓰고 있는 차는 아직까지 흔치 않거든요!
다음은 그 크기와 내부 공간입니다.
EQS 세단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휠베이스는 3,210mm로 동일하여, 실내 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또한, 7인승 SUV라는 메리트는 무시못하죠!
단순 7인승 SUV인 것을 넘어서, 2열의 공간이나 옵션 역시 화려합니다.
2열 시트는 당연히 전동시트이며, 앞/뒤 이동 및 등받이 각도까지 모두 전동으로 조절됩니다.
또한, 2개의 11.6인치 디스플레이까지 장착되어 있고, 15개의 부메스터 스피커까지 장착됩니다.
외에도 칭찬할 부분이라면 옵션 사양으로 3열에도 열선을 추가할 수 있는 부분이구요!
플래그쉽 SUV이기 때문에, 3열을 접으면 골프백 역시 4개가 실리는 부분도 칭찬할만합니다.
대략적인 동력성능을 한 번 살펴볼까요?
EQS450+, EQS450 4매틱, EQS580 4매틱
이렇게 3가지 트림으로 나뉩니다.
EQS450의 경우, 450kW의 모터가
EQS580의 경우, 400kW의 모터가
각각 탑재됩니다.
주력 트림은 아무래도 EQS450+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가격과 주행거리 때문입니다.
세 트림 모두 배터리 용량이 107.8kWh로 동일하기 때문에, 싱글모터 사양인 EQS450+가 제일 유리하며,
WLTP 기준 536 - 660km 정도의 주행가능 거리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EQS580 4매틱의 경우에는 507 - 613km 정도의 주행가능 거리가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아쉬운 건 충전입니다.
벤츠나 BMW나 고속충전 용량이 200kW밖에 되지 않아 상당히 느린 편입니다.
15분 충전에 300km(WLTP)를 갈 수 있다고는 얘기를 하지만, 타사의 반 정도 되는 속도입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맞나 의구심이 드는 대목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완충 후 주행가능거리가 긴 EQS450+가 좀 더 유리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사실, 요번에 나온 EQS SUV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EQS 세단의 SUV 형태이다 보니,
공간을 제외한 특징을 전부 공유하여 설명드릴 부분이 많지는 않습니다.
다만, 그 공간이라는 부분과 함께, 플래그쉽 전기차 SUV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희소성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BMW에서도 X7급 전기차가 없고, 아우디는 아예 이 급의 내연기관 차량조차 없으니까요.
(Q7은 X5, GLE 급)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며, 간단한 사진 몇 장 더 아래에 첨부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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