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차종은 이번에 풀모델체인지를 실시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입니다.
작년 10월 랜드로버의 기함인 레인지로버 풀체인지 소식을 한 번 전해드렸었는데,
아무래도 같은 레인지로버 라인업이다 보니 이번에 스포츠 모델도 풀모델체인지를 하였습니다.
참고로, 레인지로버 라인업은 이보크, 벨라, 스포츠, 레인지로버가 존재하며, 역사는 위와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새롭게 나온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디자인
디자인은 앞서 데뷔한 레인지로버 풀모델체인지의 디자인을 상당 부분 공유합니다.
같은 브랜드 내 같은 라인업이기 때문에 이러한 패밀리룩이 오히려 자연스럽습니다.
차량의 크기도 더 커져 휠베이스가 75mm가 길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짧은 오버행 덕분에
스포츠 한 인상은 죽지 않았습니다.
공기저항계수도 0.29로 양호한 편입니다.
MLA-FLEX 플랫폼이 적용되었고, 차체의 비틀림 강성 역시 구형 대비 35% 증가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48V 안티 롤 컨트롤, 토크 벡터링,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 후륜 조향, 에어 서스펜션 등
드라이빙 감각을 높이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였습니다.
파워트레인 역시 정말 다양하게 투입이 되는데,
직결 6기통, V8, PHEV까지 다양합니다.
북미 사양은 아래와 같이 가솔린 및 PHEV만 있고,
P360 직렬 6기통 3L
P400 직렬 6기통 3L
P440e 직렬 6기통 3L + 모터
P530 V8
유럽 사양의 경우, 디젤 및 고성능 PHEV 추가됩니다.
P400 직렬 6기통 3L
P440e 직렬 6기통 3L + 모터
P510e 직렬 6기통 3L + 모터
P530 V8
D300 직렬 6기통 3L
D350 직렬 6기통 3L
추측이 되시겠지만 P는 가솔린, D는 디젤, 끝에 e가 붙는 게 PHEV 모델이며,
뒤의 숫자는 출력(PS)를 나타냅니다.
실내로 한 번 들어가 볼까요?
13.7인치의 디지털 콕핏
13.1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전자식 룸미러 등의 다양한 디지털 옵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외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및 1,430w의 출력을 자랑하는 29 스피커까지 장착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인테리어가 좋다 나쁘다까지는 모르더라도, 랜드로버스러운 실내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풀모델체인지에 맞게 다양한 부분이 변경되었으나, 한 가지 큰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가격인데...
영국 기준 기본형 64,760 --> 79,125 파운드로
미국 기준 기본형 70,900 --> 83,000 달러로
가격이 대폭 인상되었습니다.
글로벌 가격이 이렇게 인상됨에 따라, 한국 가격도 약 1.5천 정도 상승은 생길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며, 랜드로버에서 함께 배포한 사진도 추가로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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