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또 한 번 쉐보레 시커에 대한 소식이 있어 공유드려볼까 합니다.
쉐보레 시커는 국내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인 차량으로 현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차종입니다.
다만, 국내 시장보다도 중국 시장에서 먼저 공개를 한 터라, 저 역시도 중국발 소식에 귀를 기울이고 있고,
요번에는 가격 정보가 입수되어 그 소식을 여러분들께 한 번 전해드려 볼까 합니다.
쉐보레 중국 시장의 경우,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많은 중국 전용 모델들이 있지만
이쿼녹스,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등은 한국 시장과 겹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중국 시장은 위 차종 전부가 중국 현지 생산인 반면에,
한국 시장은 위 모델들 중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만 한국에서 생산되고, 나머지 차종들은 다 수입입니다.
비교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우선 쉐보레 시커의 베이스 모델이라 할 수 있는 트레일블레이저가
한국과 중국 모두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는 걸 감안하면, 가격 비교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오늘 알려드릴 가격에 적용된 환율은 작성일 기준의 환율을 적용하여, 197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위안화도 작년 대비 엄청 올랐네요...
여담이지만, 달러든 위안화든 오르게 되면, 수입하는 자동차나 자동차 부품들 마저 전부 올라버리니...ㅠㅠ
가뜩이나 비싼 차 값이 더 비싸질 거 같아 매우 염려스럽습니다 ㅠㅠ
이번에 중국에서 발표한 쉐보레 시커의 예약 시작 가격은 139,900위안 입니다.
원화로 환산 시 대략 2,756만 원입니다.
깡통 가격이 뭐 이렇게 비싸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1. 중국 시장의 본래 높은 차량 가격
2. 최근 들어 높아진 환율
3. 쉐보레의 높은 할인율
등으로 인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중국 내 사정인 거고, 중요한 건 시커의 가격이 타 쉐보레 차량 대비 어떠한가?
요게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커 가격을 보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참고 요소는 아무래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입니다.
중국 내 트레일블레이저는 시커와 시작 가격이 139,900위안으로 완전히 동일합니다.
참고로, 위 가격표가 오해하기 쉬운데, RS나 레드라인의 가격이 저건 아니구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형 CVT 139,900 위안(약 2,756만 원)
레드라인 CVT 149,900 ~ 169,900 위안
RS 9단 179,900 위안(약 3,544만 원)
시커의 기본형 가격이 트레일블레이저와 비슷한 걸 본다면, 나머지 트림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국내 가격은 어떠할까요?
기본형 2,539만 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러면 국내 시커 사양도 2,539만 원부터 시작을 할까요?
여기서부터는 순수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중국 시장의 경우, 한국과는 달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량이 처참합니다.
판매량이 바닥이다 보니, 이번에 시커를 출시할 때도, 시커가 분명히 더 나은 상품성
예를 들자면 더 커진 크기, 더 큰 엔진(1.5T), 그리고 쿠페 스타일 등이 적용되었음에도,
시작 가격을 무려 동일하게 가져갔습니다.
다만, 한국 시장은 어떨까요?
많지는 않더라도, 올해 8월까지 누적 판매량만 놓고 본다면 트레일블레이저가 1위입니다.
거기다가, 요즘 같은 고환율 시대라면 제가 GM 코리아 담당자라면 미국 시장에 차량을 더 배정할 겁니다.
따라서, 한국 시장에서는 무리해서 시커의 가격을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가져갈 필요가 없을 거 같습니다.
따라서,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 국내 시커의 가격은 트레일블레이저보다는 비쌀 것이며,
트레일블레이저와 최소 같거나 그 이상의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쉐보레 시커의 기본형 사진으로 추정(?) 되는 사진 올려드립니다.
여태까지 올라온 사진들이 대부분 풀옵션 RS 사양이라서 낮은 트림도 보시면 어떨까 해서요.
국내 시장의 경우, RS 트림 선호도가 높긴 하지만, 기본형인 프리미어 역시 선호도가 높으니까요!
얼른 한국에서도 시커가 판매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쉐보레는 너무 수입차 브랜드 같아서요 ㅠㅠ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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