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식을 전해드릴 모델은 BMW 2시리즈 액티브투어러의 완전 신형!
풀체인지 한 U06(코드네임)입니다.
불과 하루 전인 어제 풀모델 체인지 한 녀석의 카달로그 유출을 올려드렸는데,
하루 만에 이렇게 완전히 공개될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어제 유출된 자료에 223i과 230eX가 나와있었는데,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흰색이 럭셔리 버전의 223i
파란색은 M팩이 적용된 230eX
입니다.
우선, 무엇이 바뀌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우선 전면부에서 바로 알아차릴 수 있는 부분
바로 7시리즈나 X7과 같은 플래그쉽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가로타입의 대형 키드니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럭셔리 버전보다는 M팩에 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대형 그릴은 플래그쉽 차량을 위에 남겨두면 좋았지 않았을까?
라는 그런 생각도 한 번 해봅니다.
다음은 도어 핸들의 변경입니다.
기존에는 아웃사이드 그립 타입의 핸들이 적용되었으나, 신형은 플러시 피팅 타입의 핸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대형 그릴에 적용된 BMW 액티브 에어 플랩 컨트롤 시스템
로워인테이크가 적용된 전면 에이프런
루프 스포일러
뒷좌석 유리에 적용된 에어 디플렉터
넓은 면적의 리어 디퓨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휠
이 외에도 언더커버 등을 통해 하체의 공기역학까지 고려하여, 0.26cd의 공기저항 계수를 달성하였습니다.
(근데 사실 전 세대도 0.26cd인 건 함정
B 클래스는 더 낮은 0.24cd인 건 더 함정)
다음은 차량 공간입니다.
MPV인 만큼 공간이 중요하겠죠?
전장 4,386mm(+32mm)
전폭 1,824mm(+24mm)
전고 1,576(+21mm)
휠베이스 2,670mm(동일)
크기는 더 커졌지만 휠베이스는 동일합니다.
이는,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프론트액슬과 리어액슬을 조정한 결과입니다.
트렁크 용량은 폴딩에 따라서 470 ~ 1,455리터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2열의 시트를 정말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기에 가능한 결과입니다.
폴딩 후의 뒷좌석 공간을 보시면 위처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실내로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우선, 운전자를 가장 먼저 반겨주는 건 10.7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의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입니다.
이전 스파이샷에서는 독립된 듀얼타입이었는데, 이번에 공개된 사진을 보니 파노라마 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계기판 사이즈가 살짝 작아진 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파노라마라서 다행인 거 같습니다.
또한 이번 액티브투어러에는 최신인 iDrive 8이 적용됩니다.
변속기 버튼은 iX에서 사용 중인 녀석과 동일하게 보입니다.
다소 특이한 점이라면, BMW는 듀얼클러치 미션을 그렇게 선호하는 회사는 아닌데,
요번 액티브투어러에는 디젤모델까지 듀얼클러치 미션이 적용된 게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파워트레인도 잠깐만 말씀을 드리면,
일반 내연기관의 경우,
218i(1.5T, 136hp)
220i(1.5T, 170hp, 48V MHEV)
223i(2.0T, 218hp, 48V MHEV)
218d(2.0T, 158hp)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가솔린에도 MHEV(마일드하이브리드)가 적용되네요!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두 모델이 나옵니다.
225eX(245hp)
230eX(326hp)
PHEV 모델의 출시는 일반 모델의 출시보다 조금 늦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액티브투어러의 풀체인지는 마음에 드는 편입니다.
엔트리에도 나름 신경 쓴 흔적을 여기저기서 찾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이러니 상위 차종이 안팔...농담입니다)
한국에도 얼른 출시해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구요.
아래는 BMW에서 공개한 나머지 사진들입니다.
잘 감상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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