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시 소식 + 쉐보레 전기차 플랜에 대한 넋두리

안녕하세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쉐보레 이쿼녹스입니다!

 

 

 

 

2020년 기준 쉐보레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가 어떤 차종인지 아실까요?

픽업트럭인 실버라도를 제외하면 이쿼녹스가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미국 전체 판매량에서도 7위에 2020년 한 해 무려 27만 대를 판매하였습니다.

미국산 SUV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이죠!

 

 

 

 

해외에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였지만, 국내에서는 워낙 폭망이라 그런지...

크게 이슈도 되지 않고, 출시도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건 국내 시장인 거고 미국 내 판매량을 고려하였을 때 정말 중요한 차가 바로 이 이쿼녹스입니다.

그래서 이쿼녹스를 전기차로 가장 먼저 발표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요번에 공개된 녀석은 크게 두 가지인데,

기본형이라 할 수 있는 위 LT 트림

예상 가격은 대략 3만 불~입니다.

 

그리고, 스포츠 버전이라 할 수 있는 RS 트림입니다.

예상 가격은 대략 4만 불~입니다.

 

 

 

 

 

이쿼녹스 EV 출시 후 블레이저 EV도 이어서 발표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쿼녹스의 포지션은 볼트 EV/EUV 대비 살짝 고급형으로 포지셔닝 될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가 아무래도 볼트보다 크거든요.

 

 

 

 

 

트랙스 / 트레일블레이저 급은 볼트로 대체가 가능하다고 생각해 보면,

볼트 EV/EUV - 이쿼녹스 - 블레이저로 이어지는 EV 라인업을 완성할 수 있게 되거든요.

남은 건 트래버스와 타호!

 

 

 

 

 

풀사이즈 SUV인 타호나 서버밴 역시 전기차로 출시가 용이한 게,

현행 타호나 서버밴의 경우, 이번에 전기차로 발표한 실버라도와 동일한 플랫폼입니다.

실버라도 EV가 출시한 상황에서, 타호나 서버밴을 전기차로 출시하는 것도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안타까운 건 이쿼녹스 EV나 실버라도 EV 볼 수 있는 건 정말 빨라도 2023년

그리고, 2024년도에는 되어야 도로에 굴러다니는 걸 본격적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부분입니다.

이런 거 보면 테슬라가 확실히 참 선구자긴 하네요...

기승전 테슬라네요 ㅎ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