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쉐보레 이쿼녹스입니다!
2020년 기준 쉐보레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가 어떤 차종인지 아실까요?
픽업트럭인 실버라도를 제외하면 이쿼녹스가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미국 전체 판매량에서도 7위에 2020년 한 해 무려 27만 대를 판매하였습니다.
미국산 SUV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이죠!
해외에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였지만, 국내에서는 워낙 폭망이라 그런지...
크게 이슈도 되지 않고, 출시도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건 국내 시장인 거고 미국 내 판매량을 고려하였을 때 정말 중요한 차가 바로 이 이쿼녹스입니다.
그래서 이쿼녹스를 전기차로 가장 먼저 발표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요번에 공개된 녀석은 크게 두 가지인데,
기본형이라 할 수 있는 위 LT 트림
예상 가격은 대략 3만 불~입니다.
그리고, 스포츠 버전이라 할 수 있는 RS 트림입니다.
예상 가격은 대략 4만 불~입니다.
이쿼녹스 EV 출시 후 블레이저 EV도 이어서 발표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쿼녹스의 포지션은 볼트 EV/EUV 대비 살짝 고급형으로 포지셔닝 될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가 아무래도 볼트보다 크거든요.
트랙스 / 트레일블레이저 급은 볼트로 대체가 가능하다고 생각해 보면,
볼트 EV/EUV - 이쿼녹스 - 블레이저로 이어지는 EV 라인업을 완성할 수 있게 되거든요.
남은 건 트래버스와 타호!
풀사이즈 SUV인 타호나 서버밴 역시 전기차로 출시가 용이한 게,
현행 타호나 서버밴의 경우, 이번에 전기차로 발표한 실버라도와 동일한 플랫폼입니다.
실버라도 EV가 출시한 상황에서, 타호나 서버밴을 전기차로 출시하는 것도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안타까운 건 이쿼녹스 EV나 실버라도 EV 볼 수 있는 건 정말 빨라도 2023년
그리고, 2024년도에는 되어야 도로에 굴러다니는 걸 본격적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부분입니다.
이런 거 보면 테슬라가 확실히 참 선구자긴 하네요...
기승전 테슬라네요 ㅎ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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