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 전 마세라티 그리칼레의 출시 소식을 한 번 공유드린 적이 있습니다.
다만, 당시에는 마세라티에서 배포한 홍보용 사진으로만 작성한 포스팅이다 보니,
외부 디자인을 보는 용도로는 충분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실내 인테리어나 질감 등을 살펴보기에는 아무래도 조금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외국 자동차 사이트에서 본 실차 사진을 공유드려봅니다.
출처는 중국 사이트인 汽车之家이며, 중국 쪽이 마세라티 업데이트가 빠른 편입니다.
당장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및 페이스리프트 데뷔도 우리나라가 한참 늦었었고,
저도 해외 자동차 사이트 보다가 발견해서 예전에 공유드린 적이 있었죠!
이번에 출시한 그리칼레는 원래 GT, 모더나, 트로페오 세 가지 트림이 출시가 되었습니다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델은 기본형 GT
중간형 모더나 이렇게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위 두 녀석이 4기통 2L +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된 트림으로,
고성능의 트로페오 보다는 위 두 녀석이 그리칼레 판매의 주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갈색이 기본형인 GT
(브론조 오파코 색상으로 추정)
펄 들어간 흰색이 중간형인 모더나 입니다.
(비앙코 에스트로 색상으로 추정)
다만, 비교한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색상이나 옵션 유무에 따른 차이 정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옵션 선택에 따라, 익스테리어나 인테리어가 조금은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살짝만 살펴봤는데,
반자율주행, LSD, 에어서스팬션, 시트, 실내 가죽, 사운드, HUD,앰비언트, 공조기, 서라운드뷰 등
수많은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1. 익스테리어
GT 트림쪽이 원톤으로 되어 있고, 전반적으로 크롬 도금이 부각되어 있습니다.
반면, 모더나 트림은 앞, 뒤 범퍼의 디퓨저, 사이트 스커트, 머플러가 블랙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마세라티에서 모더나 트림을 밝은 색상으로 준비를 한 이유 역시 이러한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함이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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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테리어
GT트림은 짙은 브라운 계통에 무광 우드로
모더나 트림은 밝은 베이지 계통에 하이그로시 마감
이 외도 반자율 주행이라던가, 파노라마 루프 등 옵션차이가 있긴 하지만,
선택 사양에 따라 바뀔 수도 있는 부분들이라 참고로 봐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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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트 및 기타
익스텐션쪽이나 사이드 볼스터 부위를 봤을 때 모더나 사양의 시트가 확실히 좋아보입니다.
다만, GT 트림에 만약 시트옵션 추가 된다고 하면 역시 고놈이 고놈일 것 같긴하네요^^;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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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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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GT(기본형) / 모더나(고급형)▼
엔진의 경우, GT가 300마력, 모더나가 330 마력으로 차이가 나긴 하는데, 토크가 동일합니다.
GT에 들어가는 엔진 자체가 기블리나 르반떼 들어가는 엔진 디튠형이고, 모더나는 그대로 들어갑니다.
디튠이라 그런지 크게 출력저하를 한 것 같지는 않아서, 엔진 출력때문에 트림까지 바꿀 필요는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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