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의 엔트리 SUV라 할 수 있는 베뉴에 대한 소식을 여러분들께 전해드려 볼까 합니다.
며칠 전 현대자동차 인도에서 베뉴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것과 같이, 베뉴는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 중인 차인데,
왜 인도에서 페이스리프트를 공개를 하였을까요?
사실, 저도 이번에 조사를 하면서 안 부분이긴 하지만, 베뉴는 첫 출시부터 인도가 시작이었고,
인도 판매분의 경우, 생산 역시 인도의 첸나이 공장에서 하고 있습니다.
출시를 인도에서 했다고 해서, 페이스리프트까지 인도에서 꼭 해야 할 이유는 없지만,
인도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또 먼저 공개한 이유는 바로 판매량 때문입니다.
2019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인도에서만 30만 대를 넘게 팔았습니다.
21년 작년에만 10.8만대를 팔았는데,
한국에서는 13,496대
미국에서는 28,653대
딱 봐도 인도 시장 판매량이 압도적인게 보입니다.
그럼, 이번에 인도에 출시한 베뉴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 번 살짝 알아볼까요?
시작하기에 앞서, 한 가지만 주의 점을 먼저 말씀드리면, 베뉴는 크게 울산공장 vs 인도공장에 따라,
디자인이나 파워트레인, 구성 등이 다소 다릅니다.
이번 편에도 비교기까지는 만들지 않은 것이, 기존 인도형이 국내 내수용과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아래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선 전면부입니다.
우선 그릴이 최근 등장한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와 비슷한 형상의 다크크롬 그릴로 바뀌었습니다.
범퍼 하단부 안개등 아래 인서트가 삭제되고, 디자인이 변경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후면부의 가장 큰 변화는 테일램프의 변화라 생각되는데, 쏘나타나 그랜저에서 볼 수 있는
일자형으로 이어지는 테일램프의 적용입니다.
또한, 트렁크 리드 아래 블랙 장식이 전면부와 세트를 이루는 형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외부 디자인은 팰리세이드의 미니 형태를 띠는 디자인으로 바뀐 걸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익스테리어만큼의 큰 변화는 없지만, 군데군데 소소한 변화를 주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의 적용
기존 블랙 원톤 --> 투톤 블랙
4방향 전동 조절식 운전석
2열 리클라이닝 시트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Home-To-Car(H2C) 적용 등
개인적으로 이번 베뉴 페이스리프트가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한 가지 염려되는 부분은 한국 출시입니다.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상기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인도 모델에만 적용된다는 얘기도 있고,
현대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런칭 비디오에도 "인도 시장 한정"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도 국내에서 출시한 만큼, 베뉴도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해서,
완성도 높은(?) 현대 패밀리룩을 구축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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