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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한국에는 없는 볼보 S60 폴스타 엔지니어드 및 R-디자인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모델은 볼보 S60 폴스타 엔지니어드 및 R-디자인입니다.

 

1. S60 폴스타 엔지니어드

 

2. S60 R-디자인

볼보가 S60을 발표한게 2018년이고,

한국에는 런칭을 한 것이 2019년 이지만,

1년이 넘게 지난 지금도 여전히 폴스타 엔지니어드나 R-디자인은 없습니다.

 

 

 

 

위의 볼보 코리아 홈페이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볼보 S60 모멘텀과 인스크립션 트림만 판매합니다.

 

 

 

 

 

심지어 한국에서는 파워트레인 역시 B5 단일로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나라는 상황이 어떨까요?

우선, 볼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아시겠지만, S60의 원산지는 미국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우선 S60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Recharge라고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일반 가솔린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 가솔린을 선택하게 되면 이렇게 R-디자인 트림이 있습니다.

 

 

 

 

심지어 파워트레인 역시 T5 및 T6를 모두 고를수가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을 고르고 나면, 좀더 이쁜 R-디자인이 나옵니다.

특히, R-디자인 선택시 지상고가 낮아져서 훨씬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거기다가 S60 리차지 파워트레인을 선택하게 되면,

폴스타 엔지니어드라고 하는 415마력의 모델까지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국내는 뭐...R-디자인도 없는데 리차지까지 바라는건 사치일까요?

 

 

 

 

옆 동네 중국은 어떨까요?

중국은 S60의 별도 공장이 있는 나라입니다.

거기다가 S90도 중국서 수입하는판에 S60이라고 못할 것도 없는 상황이죠.

 

 

 

 

 

공장이 있는 나라라 그런지 S60 R-디자인이 있습니다.

심지어 일반 S60은 총 5가지의 트림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파워트레인도 가장 많은 T3, T4, T5 이렇게 있구요.

 

 

 

이 외에도 S60 리차지 역시 선택가능합니다.

즉, S60 리차지에 R-디자인은 가능하나, 폴스타 엔지니어드는 없습니다.

미국은 폴스타 엔지니어드가 있고, 중국은 없으니 이 점은 미국이 더 낫습니다.

 

 

 

 

이렇듯...

해외에는 S60의 트림이 다양한데, 국내에는 너무나 제한적입니다.

사실, 볼보 코리아의 라인업 자체는 크게 부족하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다만, 세부적인 트림수가 너무 부족하다랄까요?

뭐, 물량이 부족해서 없어서 못판다고 하니 그냥 이해하고 넘어가야만 하는지...

조금 아쉬운 대목입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S60 폴스타 엔지니어드 및 S60 R-디자인 사진으로 마무리토록 하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1. S60 폴스타 엔지니어드

 

 

 

2. S60 R-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