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다뤄보자고 하는 차종은 푸조 408입니다.
제가 어릴 때 아주 재미있게 본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택시 시리즈입니다.
택시 시리즈에서 주인공이 타는 차량이 바로 푸조의 40x 시리즈입니다.
1. 푸조 406
1~3편 까지는 푸조 406차량이었구요.
위가 영화상의 푸조 406의 튜닝모델
아래가 푸조 406의 순정상태입니다.
2. 푸조 407
4~5편은 푸조 407이 등장하였습니다.
택시 5의 등장연도가 2018년도임을 감안하면,
푸조의 408 혹은 508이 나와야 할 것 같은데,
407이 여전히 나옵니다.
(407은 2010년에 단종)
위가 영화상의 푸조 407 튜닝모델
아래가 푸조 407의 순정상태입니다.
이렇게 푸조의 40x시리즈는 영화 택시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406과 407은 아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408을 들어보신 분 계실까요?
아마 많이 없으실거에요.
왜냐면 푸조 408은 중국을 제외하고는 없거든요.
푸조는 2010년 푸조 407과 푸조607을 단종시키면서,
푸조 508을 데뷔시켰습니다.
즉, 아래의 푸조 407과
아래의 푸조 607을 단종시키고
아래의 푸조 508 모델 하나로 가져가게 됩니다.
푸조 508이야 한국에도 수입되고,
이제는 아는 분도 많을 것 같아 새롭지도 않지요.
그러면, 푸조 407의 후속은 아예 단종되었을까요?
정답은 반은 Yes, 반은 No 입니다.
푸조는 푸조 407을 단종시키면서, 중국시장에서만 푸조 408을 데뷔시킵니다.
중국 시장의 매출이 워낙 크다보니, 중국이나 신흥국가용으로
계속 차량을 판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408도 그 케이스 중 하나입니다.
다만, 푸조408의 정통성을 따져보면, 단순히 307을 늘려서 만든 차라는 평가때문에,
407의 후속이라 보기에는 애매한 부분도 많습니다.
그래서 반은 Yes, 반은 No입니다.
위가 현재 중국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푸조 408의 모습입니다.
407의 후속이 아예 아니라고 할 수는 또 없는 것이,
일단은 407이 단종되는 그 해인 2010년에 데뷔한 것도 408이고,
40x의 네임을 계승한 것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408의 크기 역시 4,750 * 1,820 * 1,488mm, 휠베이스 2,730mm로
407의 크기와 흡사하거나 살짝 큰 수준입니다.
뭐, 아무튼 애매한 포지션이긴 하지만
그래도 후속이 100% 아니라고는 부정할 수는 없겠네요.
이렇듯 후속 논란이 조금 있는 푸조 408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오늘도 그냥 가시면 섭섭하실까봐,
푸조 408의 실제사진 공유드립니다.
참고로, 올해가 푸조 408의 데뷔10년차라
지금 판매되고 있는 푸조 408의 전모델은 10주년기념판입니다.
제가 아래 보여드리는 사진은 360THP 十周年纪念版 트림인데,
푸조 408은
230THP(1.2T + 6DCT), 두 가지 트림
360THP(1.6+ 6AT), 세 가지 트림
이렇게 나오며, 360THP이 중간트림입니다.
(풀옵 바로아래)
이 점 참고 부탁드리며,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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