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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2 신형 인피니티 QX60 풀체인지 출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는 더 이상 사라져서 볼 수 없는 브랜드 인피니티의 신차 QX60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2020 QX60)

현재 팔리고 있는 QX60은 사실 사골이라도 너무 사골입니다.

 

 

 

 

 

특히, 인테리어는 더욱 아찔한 수준입니다.

저게 2021년 현재 팔고 있는 차량의 수준이라는 게 믿어지시는지요?

 

 

 

 

그도 그럴 것이, 이 녀석의 역사를 타고 올라가 보면 2012년에 출시한 인피니티 JX로 올라가거든요.

 

 

 

 

(미국 닛산 홈페이지)

사실, 인피니티가 모기업인 닛산의 사정이 안 좋아서 그런지, 모델체인지 주기가 길어지고 있는데,

이 녀석 역시 그 대표적인 녀석입니다.

덕분에, QX60은 현재 인피니티 차종 중 유일하게 21년형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2012년에서 바로 2022년으로 건너뛰는거죠!

 

 

 

 

어쨌든, 사골 QX60이 드디어 신모델을 이번에 내놓았습니다.

 

 

 

 

우선, 이번에 공개된 QX60의 구조를 한 번 살펴보면, 기존과 동일하게 전륜구동 기반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엔진 배치가 가로배치구요.

엔진 또한 기존과 동일한 V6 3.5L입니다.

물론, 가솔린 자연흡기 V6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닛산의 신형 V6 3.0T 엔진도 있는데...

그대로 V6 3.5를 쓰는 것도 조금 아쉽긴 합니다.

뭐, 경쟁 모델인 아큐라 MDX나 렉서스 RX도 전부 자연흡기이긴 합니다^^;

 

 

 

 

그래도 칭찬하고 싶은 점은,

드디어 CVT를 버리고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이 DSG빠라면

닛산 그룹은 CVT빠인건 다 아실 겁니다.

다만, 이 CVT가 문제가 많아서 닛산 알티마 유저분들의 원성이 자자했는데, 드디어 바꿨습니다.

 

 

 

 

외부 디자인의 경우, 미적 감각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 제가 평가할게 못되지만,

전체적으로 인피니티스러움을 잘 표현한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곳곳에 인피니티의 디자인 요소를 잘 반영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만, 외관보다 더욱 많이 바뀐 건 실내입니다.

사실, 구형이 너무 사골이라...

 

 

 

드디어 12.3인치 계기반 및 중앙 모니터가 적용되었습니다.

 

 

 

 

공조장치 역시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터치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안타까운 건...

2021년 가을에 출시 예정인 차의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너무 아쉽습니다.

이게 과연 최선이었을까 싶습니다.

 

 

 

 

이 외에...무선 충전 기능도 추가되고,

 

 

 

스피커도 보스 15스피커에서 17스피커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또한, 레벨 2 수준의 반자율 주행기능까지 탑재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녀석은 최상위 트림인 오토그래프입니다.

현대로 치면 캘리그라피 같은 녀석입니다.

원래 인피니티가 기존에도 사골 소리는 많이 들었어도, 내장재의 품질은 꽤 높은 수준으로 알려져 있는데,

신형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이번에 신형으로 바뀌면서 요즘 대세로 떠오르는 캡틴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드사이즈(미국) 답게 3열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구형의 경우, 인피니티 QX60이 생각 외로 3열의 승하차와 공간이 우수한 차량이었습니다.

경쟁 모델인 렉서스 RX나 어큐라 MDX 대비해서 뒷좌석 레그룸이 가장 넓었거든요.

 

 

 

 

인피니티 브랜드가 철수한 지금의 시점에, 국내 출시 가능성은 없지만...그래도 한 번 다뤄보았습니다.

이 녀석이 사실상 미국 인피니티 판매량을 짊어지는 중요한 녀석이거든요.

사골임에도 불구하고 2020년 기준 미국 내에서는 판매량 1위입니다.

다만...전체 순위 139위라는 건, 인피니티가 그만큼 망해가고 있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 녀석마저 실패하면 인피니티 브랜드는 아마 나락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저 보고 선택을 하라고 해도 아큐라 MDX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편한 거 타는 거면 렉서스를 탈 것 같고, 어차피 스포티한 녀석이라면 MDX가 땡기고,

MDX 역시 이번에 4세대가 갓 출시한 상태라 따끈따근한 신형입니다.

또한, 혼다가 유일하게 일본 3사 중에는 전범 기업이 아니라는 점도 있구요.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QX60의 실차량 사진입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아래는...포스팅하고 남은 사진입니다^^;

함께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