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다룰 차종은 포드의 EVOS라는 차량입니다.
정확히는 포드가 아닌 중국의 포드 합작사인 장안포드에서 만든 차량입니다.
원래는 다룰 계획이 전혀 없던 차량인데, 간혹 전기차라고 오해를 하시는 분도 계시고,
저 역시도 이 녀석을 전기차라고 알고 있었거든요.
그 부분을 바로잡기 위해 간단히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포드 EVOS를 검색해보면,
전기차라고 검색을 하지 않았는데도 전기차라고 소개되는 기사나 글이 몇 개씩 있습니다.
구글에서도 포드 EVOS를 검색해보면, 간혹 Electric 라는 문구를 몇 군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저 역시도 오해를 했던 부분이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포드 EVOS는 전기차가 아닙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일반적인 엔진이 장착된 내연기관 차량입니다.
구체적인 스펙까지는 아직 안 나왔지만, 238마력을 내는 2.0 터보 엔진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심지어 이렇게 머플러까지 잘 달려있습니다.
그럼, 엔진 이 외에 이 녀석이 어떤 차량인지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드 EVOS는 요즘 흔히들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쿠페형 SUV 차량입니다.
라인이 꽤 아름답죠?
차량의 크기는 4,920 * 1,920 * 1,600mm
휠베이스 2,940mm로 상당히 큰 크기입니다.
꽤 크다고 생각되는 팰리세이드의 길이가 4,980mm
휠베이스가 2,900mm인 걸 감안하면,
대략 어느 정도 크기인지 감이 오실 거 같습니다.
물론, 포드의 익스플로러보다는 작습니다.
차량의 플랫폼은 포드그룹에서 사용 중인 CD4를 사용 중인 것으로 보이는데,
링컨의 노틸러스가 해당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CD4 플랫폼은 전륜구동 기반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하는 익스플로러보다는 한 단계 낮은 급으로 포지셔닝 할 것 같습니다.
정확한 가격대는 아직 안 나왔지만, 예상 가격대 역시 엣지와 익스플로러 사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 녀석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바로 실내가 아닐까 합니다.
12.3인치의 계기판
27인치, 4K 해상도의 인포테이먼트 모니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변속기 레버는 다이얼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공개된 정보가 많이 없기도 하고,
국내에서도 출시 가능성이 사실상 제로로 보는 녀석이라,
설명은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녀석은 스포츠라인이라 할 수 있는 ST-라인
그리고, 1st 에디션인데 요 녀석은 ST-라인은 적용이 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1st 에디션이 훨씬 더 잘 나와서 요 녀석으로 사진 공유드리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size16">(모터쇼 사진은 조명 때문에 품질이 별로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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