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여름 토요타 아발론의 단종 소식을 한 번 전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캠리와 렉서스 ES300h의 사이에 애매하게 끼어서 이도 저도 못하던 녀석이 바로 아발론이었죠...
사실, 임팔라 상품성이 부족한 것도 어느 정도 있지만,
쉐보레 임팔라
포드 토러스
뷰익 라크로스
해당 급의 세단들 먼저 단종이 되었구요.
현재 판매 중인 맥시마나 크라이슬러 300도 판매량은 신통치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미국에서는 아발론 역시 2022 모델을 마지막으로 후속 모델 없이 단종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는 2022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아발론은 중국 시장에서는 생각보다 잘 팔리는데, 작년에만 11만 대 넘게 판매하였습니다.
이제는 아예 중국 시장이 주력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국 시장에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이번에 유출이 되었습니다.
차이점 한 번 살짝 알아볼까요?
▲2021 아발론 / 2022 아발론 페이스리프트▼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크게 바뀌는 부분은 없습니다.
그릴의 형상이 조금 더 바뀌는 것과 함께, 신규 형상의 18인치 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헤드램프와 데이라이트의 형상도 변경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1 아발론 / 2022 아발론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입니다.
후면부는 사실상 바뀐 게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2021 아발론 / 2022 아발론 페이스리프트▼
실내입니다.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훨씬 크게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풀옵션 사양을 뽑아도, 모니터 좌측의 물리 버튼으로 인해 크기가 작았습니다.
기존 사이즈는 9인치였으며, 변경 후에는 몇 인치인지는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
▲2021 아발론 / 2022 아발론 페이스리프트▼
이 외에는 풀 LCD 모니터가 적용되었습니다.
2022년에 나오는 차량치고는 좀 부족한 면이 있지만, 페이스리프트인 어쩔 수 없지 않나 싶습니다.
이 외에는 휠베이스도 25mm 정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해당 사진 이 외에도 공장 내에서 이미 페이스리프트 된 녀석의 사진이 돌아다니는 걸로 보아,
곧 출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요 차량은 토요타의 중국 합작법인인 일기토요타에서 생산 중인 차량이기 때문에,
한국이나 미국에서 등장할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토요타에서 갑자기 생각 바뀌어서 단종 안 시키고 우리도 페이스리프트 하자!라고 하면 모르겠지만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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