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렉서스 LX와 렉서스 NX의 일본 내 납기지연 소식을 전해드려 볼까 합니다.
렉서스 LX야 한국에 현재 한국에는 판매되지 않는 차량이지만, NX는 꽤 인기가 있는 차량이거든요!
우선 이번에 가장 큰 문제가 되는 렉서스의 대형 SUV인 LX입니다.
렉서스에서 무려 14년 만에 풀체인지 한 녀석이라 기대하고 있었던 고객이 많았던 걸로 보입니다.
덕분에서인지...
2월 18일 기준 납기가 무려 4년입니다.
더욱 충격적인 건 이 녀석을 발표한 날짜가 1월 12일이니, 약 한 달 사이에 이렇게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사전 예약은 몇 달 전부터 받았다고는 하지만, 그럼에도 어마어마한 대기기간입니다.
렉서스의 염가형 모델인 토요타 랜드크루저 역시 상황은 비슷해서, 이미 납기를 4년 정도라고 한 상황입니다.
렉서스 LX나 토요타 랜드크루저 모두 14년 만에 풀체인지를 단행한 덕에,
그동안의 대기수요가 폭발하였고, 생산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여 그런 걸로 보입니다.
다음은 렉서스 NX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이런저런 모델을 많이 소개했는데, 반응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기존 렉서스 유저분들의 만족도가 상당했던 덕분인지, 이 차 기다리시는 분이 정말 많습니다.
2014년 1세대 출시 이후 정말 오랜만에 풀체인지 한 모델이라 이 녀석 역시 대기수요가 꽤 있었습니다.
덕분에서인지 이 녀석의 납기는 2월 18일 기준 약 1년 이상입니다.
NX 라인업의 특정 차종이 아닌, 전 라인업 모두 납기가 지연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NX450h+ / NX350h / NX350 / NX250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국내에 수입되지 않는 LX와는 달리, NX의 경우 국내에도 판매 중입니다.
구형의 경우, NX는 일본 공장에서만 생산되었습니다.
당연히 한국 모델 역시 여기서 수입이 되었구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다행인 건, 신형 렉서스 NX부터는 캐나다 캐임브릿지 공장에서 생산을 담당합니다.
2021년 기준 렉서스 NX의 최대 고객이 미국인 걸 감안하면, 미국 수요만 캐나다 공장이 담당해 줘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 물량 공급 해소는 어느 정도 해결될 걸로 보입니다.
반도체 부족이슈가 해결된다는 전제하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2021년 렉서스 NX 주요 국가 판매량
한국 : 637대
미국 : 58,514대
중국 : 36,470대
일단은 한국에 공급될 NX는 여전히 일본 생산일 가능성이 높으며,
일본 내 납기는 아직까지 1년 이상으로 예상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렉서스 코리아 홈페이지는 아직 신형 NX 업데이트도 안되었네요.
사전 계약은 받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2월 18일 날 렉서스 공홈에 업데이트된 납기 안내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LX와 NX의 납기가 가장 긴 편이며, 나머지는 괜찮아 보입니다.
그리고, 하나 주의점!
납기가 공개된 모든 모델은 한자로 " 정도"인데, 렉서스 NX만 "이상"입니다.
즉, 더 길어질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ㅠㅠ
그리고, 일본어로 길게 써진 내용은 "자세한 내용은 판매점에 문의해 주세요" 정도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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