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모델은 최근 풀모델 체인지를 실시한 포드의 SUV 에베레스트입니다.
포드 에베레스트가 출시하자마자, 이미 많은 매체에서 신 모델의 출시를 알렸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해당 모델이 없다 보니, 다소 생소해 보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실제로 이번에 출시한 녀석은 무려 4세대인데, 그간 이 녀석의 존재조차 모르는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모델 소개는 간단히 하고, 이 녀석의 포드 내 위치, 그리고 족보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이 녀석의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반이 되는 포드의 레인저라는 모델을 알아야 합니다.
포드에서 나오는 중형 픽업트럭인 레인저라고 하는 녀석의 SUV 버전입니다.
에베레스트가 이번에 신형이 나온 이유도, 픽업트럭인 레인저가 풀체인지를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하나 주의할 점
포드에는 레인저가 두 개 있습니다.
최근 풀체인지 한 레인저나 오늘 소개해 드리는 에베레스트는 글로벌 모델로 북미에서는 판매가 안됩니다.
그리고, 북미형 레인저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게 바로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포드 브롱코입니다.
레인저가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므로, 브롱코도 미드사이즈 SUV라 보시면 됩니다.
자, 그렇다면 또 하나 정리!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포드의 인기 차종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역시 미드 사이즈 SUV인데, 브롱코랑 에베레스트랑 겹치지 않을까요?
정답은 전혀 다릅니다.
같은 미드사이즈 SUV이지만, 포드의 브롱코나 에베레스트는 바디온 프레임 방식
포드 익스플로러는 모노코크 방식입니다.
프레임 방식인 브롱코나 에베레스트가 훨씬 더 오프로드 성향이 강해 익스플로러와는 성향이 완전 다릅니다.
따라서, 에베레스트 역시 브롱코와 동일하게 오프로드 성향의 SUV이며, 광고 이미지 역시 이런 느낌이 많습니다.
주제가 에베레스트의 위치에 관한 거긴 하지만, 그냥 끝내면 아쉬워서 짧게나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기존에 먼저 출시한 레인저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엔진의 경우, 북미 시장에 판매되는 모델이 아니다 보니 주력은 디젤엔진입니다.
4기통 및 6기통 디젤엔진이 메인이 됩니다.
2.3L 가솔린도 탑재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걸 한국에 수입을 해 주려나 모르겠습니다.
지금 한국에 들어오는 레인저만 봐도 디젤이죠ㅠㅠ
변속기는 포드 브롱코에도 탑재가 되고 있는 10R60이라는 10단 자동미션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아쉬운 게, 그냥 모니터 큰 것 이 외에 풀모델체인지 치고는 혁신이 좀 부족하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드는 디자인입니다.
위는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의 실내 모습인데, 익스페디션이야 페이스리프트이지만...
에베레스트는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될 풀체인지인 점을 감안하면 아쉽습니다.
탑재된 모니터 크기를 잠깐 살펴보면,
중앙 인포테이먼트 모니터는 사양에 따라
10.1인치와 12인치
계기판의 경우에는 사양에 따라
8인치와 12.3인치
가 탑재됩니다.
온로드 성향보다는 오프로드 성향의 SUV이기 때문에 풀옵션보다는 하위 트림 판매가 많을 것 같습니다.
트림의 경우, 암비엔테, 트렌드, 스포츠, 플래티넘 이렇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많은 매체에서 하도 많이 다룬 녀석이라 차량 설명은 여기서 그만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출처가 다 똑같을 거라 더 설명드린다 해도 크게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서 궁금해하실 것 같은 한국 출시 여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 역시도 포드 관계자가 아니다보니...ㅠㅠ
다만, 국내에 수입되는 레인저가 북미형 레인저가 아닌 글로벌 모델의 레인저이고,
그 레인저를 바탕으로 만든 게 이번 에베레스트니까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거기다가, 브롱코가 현재 미국에서도 대기가 어마어마한 상태라 팔 모델이 없는 포드코리아 입장에서는,
이 녀석도 충분히 고려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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