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차종은 따끈따근한 신차인 어큐라 인테그라 출시 소식입니다.
국내에는 수입도 안되고, 소수 매니아 분들 아니면 관심이 없는 차종이라 안 다룰까도 했지만,
아직까지는 다루신 분도 없어서 그냥 저라도 한 번 다뤄볼까 합니다.
어큐라 인테그라는 원래 혼다에서 판매되는 차종 중 하나의 이름이었습니다.
혼다의 인테그라였었고, 어큐라 브랜드로는 RSX라는 차종으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06년에 두 차종 모두 단종이 이루어지고, 지금까지 쭈욱 공백이었습니다.
혼다에서 그동안 인테그라의 후속을 내놓지 않은 것도 이해는 가는 게, 혼다 시빅과 시장이 겹칩니다.
시빅은 스포츠 버전인 Si 모델도 있고, 더 상급 버전인 타입-R도 있습니다.
차량의 형태 역시 세단 이 외에 해치백, 그리고 쿠페까지도 있습니다.
이렇듯, 혼다 시빅 모델 특성 자체가 경쟁 모델인 토요타 코롤라 대비 스포츠성이 어느 정도 강조되고,
인테그라와 상당 부분 겹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혼다에서 무슨 맘인지 다시 인테그라를 부활시키기로 합니다!
무려 16년 만입니다.
이번에는 혼다의 브랜드가 아닌, 어큐라의 브랜드로 가져옵니다.
아무래도, 혼다의 시빅과 거의 모든 걸 공유하는데 혼다 브랜드보다는 어큐라 브랜드가 더 나을 것 같고,
무엇보다 혼다보다는 비싸게 팔아야 하니까요?
뭐 제 생각입니다!
그럼 이 어큐라 인테그라라는 녀석이 어떤 녀석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자인!
인테그라 측에서는 쿠페형 루프라인과 리프트백 바디 스타일의 스포티한 디자인을 선보였다고는 하는데!
세단입니다.
이게 좀 아쉬운 게, 마지막으로 단종된 혼다 인테그라는 4세대인데, 쿠페만 있거든요!
물론, 4세대 이전의 인테그라는 세단도 있긴 했지만, 전 그래도 인테그라는 쿠페가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어큐라 브랜드라면 더욱이 쿠페가 나왔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특히, 어큐라 주력 판매시장이 북미인 걸 감안하면, 꼭 세단이 아니었어도 되지 않았을까 싶거든요.
바디 스타일은 아쉽지만, 외부 디자인은 나름 시빅과의 차별성을 그런대로 둔 것 같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로 살짝 들어가 볼까요?
10.2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
(시빅과 동일)
사양에 따라 7인치, 혹은 9인치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적용됩니다.
(시빅과 동일)
5.3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데, 이건 시빅에 없는 걸로 보입니다.
스피커 역시 시빅과는 조금 차이가 나는데, 시빅은 고급형 사양 적용시 보스 12스피커입니다.
인테그라는 기본형 8스피커, 옵션 사양에 따라 ELS 16 스피커가 적용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라 그런지, 기본형도 8스피커인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듯...차별화를 옵션으로 살짝 둔 것 같습니다.
▲어큐라 인테그라 / 혼다 시빅▼
옵션 차이 이 외에는, 시빅과 인테리어 구성이 너무 유사합니다.
가만 보면 어큐라는 항상 혼다와의 차별성이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가격을 좀 더 올리더라도, 혼다와의 차별성을 두어야만 어큐라라는 브랜드의 가치가 살아나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음은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정말 볼 것도 없는 게, 혼다와 너무나도 같습니다.
혼다 시빅에도 사용되고 있는 4기통 1.5T 엔진이 그대로 사용되며, 출력 역시 동일한 200마력입니다.
출력 200마력도 살짝 아쉬운 수치긴 한데, 그보다 가장 욕을 많이 먹는 건 변속기입니다.
패들시프트가 제공되기는 하지만...무려 CVT입니다.
요즘이야 CVT가 많이 쓰이긴 한다지만, 스포츠성을 표방하는 자동차에 CVT는 안 어울립니다.
다만, 기본형에서는 안되고, A-Spec이라는 상위 트림으로 가게 되는 경우,
6단 수동이 선택이 가능하며 레브 매칭과 LSD 기능이 따라옵니다.
어큐라 인테그라를 사려면 무조건 A-Spec을 사라는 무언의 압박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혼다 시빅 Si 역시 수동이 선택이 가능하고, 위 기능들도 함께 따라오니...
어큐라 인테그라만의 메리트가 없습니다.
총 평은...
11세대 혼다 시빅 Si와 너무 비슷하다!
이게 총평입니다.
외부 디자인만 제외하고 나면, 내부 인테리어나 파워트레인 등 너무나도 유사합니다.
혼다가 어큐라 브랜드를 통해서라도 인테그라를
살린 건 매우 환영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쿠페가 아닌 세단인 것도 그렇고, 기본형의 미션이 CVT라는 것도 그렇구요.
혼다 시빅 Si와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게 3만 불 초반대로 가격을 책정할 것 같기는 한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격이 다소 높아지더라도, 어큐라만의 개성을 확실히 살릴 수 있는 모델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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