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3 혼다 CR-V 풀모델체인지 - 옵션, 트림, 차이점, 특징 등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 차종은 이번에 풀모델체인지를 단행한 2023 혼다 CR-V입니다.

 

 

 

그동안 혼다가 정말 간을 많이 봤습니다.

처음에는 외부 디자인의 일부를 5/24에 한 번 유출을 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6/22에 실내 사진 딱 한 장 이렇게 제공하면서, 7/22에 런칭할꺼야! 이런 식으로 간을 보더니

 

 

 

요번에 진짜로 풀모델체인지 모델을 공개를 하였는데, 바로 위 녀석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혼다가 미디어 쪽으로 홍보가 좀 빈약한 것도 같습니다.

같은 일본계 브랜드인 토요타나 렉서스의 경우, 런칭 할 때 많은 사진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비하면,

혼다는 상당 부분 적긴 하네요.

 

 

 

 

그렇다면, 혼다 CR-V가 어떤 특징이 있는지만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변경 부분에 디자인이 빠질 수가 없겠죠?

풀모델체인지답게 모든 부분이 바뀌긴 하였으나, 전 세대 CR-V의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먼저 출시된 기존의 혼다 리지라인, 패스포트 시빅 등의 패밀리룩과도 잘 어울립니다.

 

 

 

후면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혼다 CR-V는 1세대를 출시한 이후, 이번 풀모델체인지한 6세대까지 이어오는 전통이 있는데,

바로 이어지는 수직형 테일램프입니다.

풀모델체인지를 하더라도, 이러한 수직형 테일램프는 그대로 가져가서, 누가 보아도 CR-V 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신형으로 바뀌면서 전장과 휠베이스 모두 구형 대비 길어졌고, 너비도 넓어졌습니다.

이 외에 비틀림 강성도 15% 향상 되었구요.

 

 

 

다음은 실내입니다.

사실, 실내 디자인의 경우 시빅과 너무나도 흡사하여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쉽긴 합니다.

실용성 측면에서는 상당히 좋겠지만, 고급감은 조금 떨어진다랄까요?

 

 

 

왼쪽 계기판의 경우,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가 기본사양으로 탑재됩니다만,

중앙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는 EX와 스포츠 트림은 7인치이며, EX-L과 스포츠 투어링은 8인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간단한 옵션 표 올려두겠습니다.

 

 

 

무엇보다 아쉬운 건, 운전석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적용인데, 이게 왜 그런 거냐면...

혼다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긴 한데, 계기판 왼쪽의 타코미터 부분만 디지털이고,

우측 속도계는 아날로그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방식을 2022년에 출시하는 차량에 그대로 쓰고 있다는 게 이해가 안 됩니다.

요즘 어지간한 브랜드들 12.3인치 계기판은 물론이고, 인포테인먼트도 12.3 이상도 쓰는 추세인데,

여전히 7인치 계기판 + 9인치 모니터라뇨...

 

 

 

 

다음 특징으로 넘어가서 파워트레인입니다.

이번 혼다 CR-V 신형에서 강조하는 부분이 있다면 하이브리드 트림입니다.

현재 공개된 트림은 총 4개인데,

EX 및 EX-L 트림의 경우, 1.5L 터보

스포츠 및 스포츠 투어링의 경우, 2L 앳킨슨 사이클 자연흡기 엔진에 "2개"의 모터가 장착됩니다.

구동을 담당하는 모터와 발전을 담당하는 모터가 분리되어, 모터 성능이 더 강력해졌다! 정도랄까요?

혼다 CR-V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터의 장착이라고는 하지만, 출력 차이는 크지 않아 좀 아쉽기도 합니다.

 

 

 

 

또 하나 아쉬운 점은 트림 구성입니다.

현행 혼다 CR-V의 경우,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LX 트림이 존재하는데,

신형으로 넘어가면서 LX가 삭제되고, EX가 엔트리 트림이 되며, 스포츠 트림이 신설됩니다.

즉, 엔트리 트림이 삭제되고, 고가 트림이 추가가 되는 부분인데, 이에 따라 가격대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카플레이션 시대에는 더욱 부담되는 구성입니다.

 

 

 

다음은 미국 혼다에서 공개한 신형 CR-V의 스펙이며, 파워트레인

 

 

 

크기

 

 

 

대략적인 옵션 정보입니다.

 

 

 

마지막 총평을 남겨보자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 풀모델체인지 치고는 조금 심심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무난한 게 최고라면 어울릴 수도 있겠지만, 혁신이 너무나 없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욱이 2022년 출시 차량이라는 점을 감안하면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