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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 - 특징 둘러보기 및 배경화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람보르기니에서 우르스 퍼포만테 모델을 출시해서 해당 소식을 공유드려볼까 합니다!

 

 

 

사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는 완전히 새로운 모델은 아닙니다.

위 사진의 현행 우루스도 출시된 지 약 4년밖에 안된 상태이며, 현재도 대기가 2년 이상은 있는 모델입니다.

따라서, 당분간 모델체인지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우루스 퍼포만테는 기존 우루스의 고성능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람보르기니에서는 일반 모델보다 더 고성능으로 에보와 퍼포만테를 만들며,

그중 퍼포만테가 좀 더 윗급이라 보시면 되고, 제가 아는 한 퍼포만테가 먼저 출시 후 다음이 에보입니다.

 

 

 

먼저 출시한 우라칸의 경우에도, 2014년에 출시를 하였고, 퍼포만테가 2017년, 에보가 2019년입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이번에 우루스와 함께 출시한 우라칸의 파생형 모델입니다.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 우라칸 STO / 우라칸 테크니카

 

 

 

우라칸의 사례와 비교해 본다면, 우루스도 시기에 맞춰 나온 게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과 퍼포만테의 중간 모델인 에보가 나올 때 즈음에는 페이스리프트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루스 퍼포만테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부분의 슈퍼카 브랜드들이 즐겨 사용하는 카본의 적극적인 도입입니다.

프론트 범퍼와 리어 범퍼는 물론이고, 후드에 루프까지 카본 소재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덕분에 무게는 47kg가 줄었습니다.

 

 

 

 

측면으로 한 번 가볼까요?

측면에도 카본 사용을 적극 활용하긴 했지만, 또 달라진 점은 차고입니다.

에어서스펜션이 아닌 강철 서스펜션을 사용해 차체를 20mm 낮췄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스포일러 덕분에 리어의 다운포스도 38% 증가하였고요.

전체 다운포스는 8% 증가하였습니다.

 

 

 

휠은 새로운 디자인인 23인치 혹은 22인치 단조 휠 선택이 가능하구요.

당연히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도 있구요.

 

 

 

머플러 역시 티타늄 소재의 아크라포빅 배기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됩니다.

 

 

 

제일 중요한 성능을 말씀안드렸네요!

토크는 변함이 없지만, 마력은 666마력으로 기존 우루스 대비 16마력이 추가되었습니다.

감소된 무게와 증가된 출력 덕분에 제로백은 3.3초로 기존 우루스 대비 0.3초 감소하였습니다.

출력의 상승 폭이 적은 건 좀 아쉽긴 합니다 ㅠㅠ

 

 

 

사실 이번 우루스 퍼포만테 출시를 보면서 느낀 건, 퍼포만테 모델보다도 에보가 조금 더 기대가 됩니다.

위 사진은 우루스 퍼포만테에 추가된 랠리라는 모드로, 서킷에서 달리라고 만든 모드입니다.

우루스라는 차량을 서킷에서 타기에는 좀 과하지 않나 싶거든요.

그래서 일반과 퍼포만테의 중간 정도인 에보가 더 기대되구요.

또, 퍼포만테 뱃지를 다는 것치고는 출력도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 살짝 아쉬운 것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퍼포만테 모델이 출시해 준 덕분에 진짜 람보르기니 같아진 느낌도 있어 좋긴 하네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람보르기니에서 정식으로 공개한 사진 들 감상하실 수 있게 아래 추가로 올려드립니다.

확실히 모바일이 대세인 건지, 세로 사진도 많네요!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