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는 그닥 인기는 없는 차종을 잠깐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재규어 F페이스 입니다.
2015년도에 모터쇼에 출품하고, 2016년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재규어의 첫 SUV입니다.
첫 작품치고는 너무나도 이뻐서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시간이 어느덧 5년이 흘러 드디어 페이스리프트의 시즌이 왔습니다.
국산차의 경우, 3+2=5년의 풀모델체인지 주기를
수입차는 5+3=8년의 풀모델체인지 주기가 많습니다.
재규어 F페이스 역시 올해가 5년 차니 페이스리프트의 시기가 다가온 거죠!
그럼, 1세대와 이번 1.5세대가 어떻게 다른지 본격적으로 한 번 살펴볼까요?
1. 외관
외관의 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이는 아마도 1세대 디자인이 워낙 잘 나와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체적으로 뭐가 다른지 아래에서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2020년형, 아래 2021년형
1.1 전면부
그릴 및 범퍼, 데이라이트 등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데이라이트 디자인이 너무 좋습니다.
위 2020년형, 아래 2021년형
1.2 측면부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측면부의 디자인 변화는 없습니다.
측면부가 변하려면 풀모델체인지 정도는 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2020년형, 아래 2021년형
1.3 후면부
개인적으로 F페이스의 후면 테일램프가 아쉬웠는데, 드디어 개선이 되었습니다.
디퓨저 및 머플러 형상도 랜드로버처럼 바뀌어서 훨씬 보기가 좋습니다.
뭐랄까, 기존에 2% 부족했던 F페이스를 완성시켜주는 형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위 2020년형, 아래 2021년형
2. 내부
다음은 내부입니다.
외부의 변화는 작습니다만, 내부의 변화가 아주 큽니다!
심지어 차가 맞나 싶을 정도로 바뀌었습니다.
위 2020년형, 아래 2021년형
2.1 스티어링
기존의 스티어링이 버튼이 너무 많아서 조금 정신없는 느낌이 들었다면, 신형부터는 버튼이 많이 줄어들어 좀 더 신형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계기판은 두 모델 다 12.3인치로 동일합니다.
위 2020년형, 아래 2021년형
2.2 센터페시아 모니터
기존의 10.1인치 모니터가 14.1인치로 커졌습니다.
특히, 구형 10.1인치 모니터는 안쪽 베젤이 너무 두꺼웠는데, 그게 개선되어서 너무 보기가 좋습니다.
또한, 공조기 컨트롤러도 디지털화되어 보기에 훨씬 이쁩니다.
위 2020년형, 아래 2021년형
2.3 변속기 레버
다이얼식 변속기 레버가 일반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구형의 다이얼식은 주변부가 휑해서 별로였는데, 그 부분또한 훨씬 고급스럽게 바뀌었습니다.
위 2020년형, 아래 2021년형
이 외에도 신형부터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도 탑재된다고 합니다만, 재규어 코리아가 영업에 별로 열정적인 거 같지가 않아서...
도입할지는 미지수입니다.
단종된 지 한참 된 재규어 XJ가 아직도 홈페이지에 있는 것만 보아도 ㅠㅠ
참고로, 2020 재규어 F페이스는 마지막 재고떨이가 한창입니다. 공홈에서도 20% 할인을 광고하고 있습니다.
다만, 바뀐 부분이 워낙 많아서...
제가 꼭 사야 한다면 신형을 기다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형 출시 후 조금만 기다리면 할인을 슬슬 하지 않을까 싶거든요.
이것으로 간단하게 비교기를 마치도록 하고,
2021 신형을 발표한 광저우모터쇼의 실차 사진으로 마무리토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들러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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