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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신형 출시 예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무엇이 바뀌었을까?

 

안녕하세요.

쉐보레 타호 및 포드 익스페디션을 지난주에 올렸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워낙 유명해서 포스팅을 안 하려고 하다가,

저도 공부도 할 겸 다루면 어떨까 해서 결국 준비했습니다.

 

 

 

 

 

오늘 주된 내용은 위의 2020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차이점을 간단하게 비교해보는 겁니닷!!!

 

디자인적 요소는 최대한 제외하고,

실제로 무엇이 바뀌었나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구형은 4세대고, 신형은 내년 한국 출시 예정인 5세대 모델입니다.

 

1. 우선 크기!

1.1 구형

노멀 203.9인치(5,179mm)

ESV 224.3인치(5,697mm)

 

 

 

 

1.2 신형

노멀 211.9인치(5,382mm)

ESV 226.9인치(5,763mm)

구형도 컸는데...

신형은 더 커졌습니다.

높이도 더 높아졌구요!!!

 

 

 

 

 

2. 플랫폼

사실, 크기만 커졌다기보다는 플랫폼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지난주에 제가 다룬 쉐보레 타호에서 먼저 적용된 신형 플랫폼을 에스컬레이드 동일하게 적용하였습니다.

 

 

 

 

 

 

3. 트림의 세분화

 

3.1 구형

구형의 경우에는 총 4개의 트림이었습니다.

스탠다드,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늄

 

 

 

 

 

 

3.2 신형

신형으로 오면서 총 5개의 트림이 되었습니다.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스포츠,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늄, 스포츠 플래티늄

 

 

 

 

 

가장 큰 변화는 스포츠 트림의 추가입니다.

스포츠 혹은 스포츠 플래티늄을 선택하면, 위 이미지처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게 됩니다.

또한, 젊은 층 수요를 가져오기에도 좋구요.

(구형에는 스포츠 에디션만 존재)

 

 

 

 

 

크롬과 럭셔리함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럭셔리 라인을

 

 

 

 

 

스포티함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스포츠 라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실, 에스컬레이드 이미지가 한 덩치 해서 그렇지, 배기량 덕분에 제로백이 6초대입니다.

 

 

 

 

 

 

4. 파워트레인의 변경!!!

4.1 구형

구형은 오직 8기통 6.2L만 있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부담스러운 부분이기도 하죠...

물론, 에스컬레이드 타는 분에게 6.2L 가솔린쯤이야 별문제 안되겠지만, 심지어 고급유 사양입니다 ㅠㅠ

 

 

 

 

 

 

4.2 신형

신형부터는 무려!

6기통 디젤엔진이 선택이 가능합니다.

추가금도 별도로 없습니다.

 

 

 

 

 

6기통 디젤이 좋은 이유는 바로 토크입니다.

마력이야 물론 6.2L 휘발유 대비 딸리지만, 이 3L 디젤 토크 값이 6.2L 휘발유랑 동일합니다.

아무리 기름값 신경 안 쓴다고 하더라도, 6.2L 휘발유랑 3L 디젤이랑 게임이 될까요?

거기다가, 휘발유는 고급유이기 때문에 디젤을 선택하면 주유소 걱정 안 해도 되죠!

특히 에스컬레이드 연료탱크 용량이 91L이기 때문에, 6.2 휘발유면 기름 넣으러 자주 가야 합니다.

 

 

 

 

 

5. 인테리어

디자인적 요소는 가급적 피하려고 했으나, 인테리어에 아주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5.1 구형

사실, 4세대가 출시를 2013년도에 했기 때문에,

당시로서는 괜찮았을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상당히 낡은 듯한 인테리어입니다.

 

 

 

 

 

5.2 신형

최근 캐딜락의 신모델들이 외부 디자인은 멋진데, 내부 인테리어가 다소 심심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런데,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그런 게 전혀 없습니다.

 

 

 

 

 

대표적인 아이템이 바로 38인치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왼쪽 패널 7.2인치

중간 계기판 14.2인치

중앙 모니터 16.9인치

최신 차량들의 듀얼 12.3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명함도 못 내밀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컬럼식 변속기도 버리고 일반 변속기 레버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인클러스터 내비게이션

계기판이 워낙 크니 보기가 좋네요^^;

 

 

 

 

(동영상)

캐딜락이 내세우고 있는 최첨단 자율주행보조기능인 슈퍼크루즈도 들어가 있습니다.

근데, 요 슈퍼크루즈 기능은 국내에는 안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CT6나 XT6 수입 때도 안들어왔거든요.

 

 

 

 

그리고, 나이트 비전도 들어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보다는 어두운 미국에 좀 더 잘 어울릴 옵션 같긴 하네요^^;

 

 

 

 

 

그리고, 압권인 스피커입니다.

구형의 경우에는 보스 센터포인트 16스피커였는데,

신형은 AKG 19 스피커 혹은 36스피커입니다.

스피커가 36개라니...일반적인 국산 중형은 6개입니다ㅠㅠ

 

 

 

6. 기타

이 외 소소한(?) 변화로 리어 서스펜션의 구조가 바뀐 것도 있습니다.

참고로, MRC 같은 경우는 구형에도 있었습니다.

 

 

 

 

 

 

7. 총평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에스컬레이드 신형 모델은 풀모델 체인지의 정석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외/내부 디자인 변경

플랫폼 변경

플래그쉽에 맞는 최첨단 기술 탑재

파워트레인의 추가(디젤)

등 아주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캐딜락 코리아에서는 정말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 모델을 가져올 때 변수가 너무 많거든요.

일반 or ESV

가솔린 or 디젤

럭셔리 or 스포츠

이렇게 크게만 나눠도 이미 트림이 많은데,

세부 옵션까지 고려를 해야 하니까요.

 

이것으로 대략적인 리뷰를 마치고,

간단한 실사진 몇 장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들러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