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관심은 많이 받지만 생각보다 판매량은 별로였던 폭스바겐 티록입니다.
뭐, 가격이 너무 비싼 데다 디젤이라...
흥행이 힘들 수밖에 없는 차량이긴 합니다.
현행 티록은 폭스바겐에서 2017년에 처음 출시한 모델로, 1세대입니다.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출시하였고, 2021년인 현재까지 판매 중입니다.
국내에는 2021년 초에 소개가 되었는데... 덕분에 단종 떨이하는 거냐고 욕 좀 많이 먹었습니다.
뭐, 욕먹어도 할 말은 없긴 한 차량입니다.
거기다가 가격도 높아서 말이 많았구요.
다만, 차량 자체는 무난한 편이고, 고향인 독일에서 작년 판매량 7위에 랭킹 될 만큼 괜찮은 녀석입니다.
그런 티록이 요번에 2022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 위장막 없는 전체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공개된 녀석은 위의 일반 버전과,
R-라인입니다.
개인적으로 R-라인이 훨씬 이쁘네요...
페이스리프트 특성상 큰 변화는 없습니다.
전면부는 헤드램프, 그릴, 범퍼 등의 디자인 변경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 테일게이트, 범퍼 등의 요소만 변경되었습니다.
페리 전 모델도 괜찮은 편이어서 그런지, 전체적인 디자인 느낌은 그대로입니다.
아래는 일반 버전의 나머지 사진입니다.
아래는 R-라인의 사진입니다.
폭스바겐 코리아가 2022 티구안 가격을 더 내리고, 보증기간도 연장하는 등 꽤 노력한 흔적이 보여서,
아마 티록의 페이스리프트 역시 한국에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2022 티록의 해외 출시도 올해 말이나 내년 초로 예상되기 때문에 절대 기다리거나 하지는 마세요.
그리고, 미리 질문이 들어올 것 같아 말씀드리는 부분
가솔린도 들어올까요?
전 안 들어온다에 한표입니다.
가솔린이 들어오려면 인증 때문에 미국에 판매되는 모델이어야 한국에도 들어오기 쉬운데,
티록은 미국에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티록 가솔린 들어오는 거 기다리는 거보다, 차라리 북미 시장용 타오스가 수입되는 게 빠르지 않을까요?
물론, 타오스도 국내에 들어올 확률은 희박합니다.
그러니, 티록 페이스리프트가 수입된다고 해도 디젤일 확률이 높습니다.
폭스바겐 코리아가 티록을 가솔린으로 수입한다면 쌍수 들고 환영할 거 같습니다.
기왕이면 카브리올레도♡
이상 쓸데없는 소리였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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