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3 폭스바겐 파사트 - 전기차 버전 테스트 중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스바겐 파사트의 소식입니다.

파사트는 중국형 모델을 제외하면, 유럽형과 미국형으로 두 가지로 나뉩니다.

 

 

 

 

북미형은 위의 녀석인데, 올해 Limited Edition 1,973대만 제작 후 단종 처리되었습니다.

미국 내 세단의 인기도 시들해지고, 전기차 생산라인을 깔기 위함입니다.

 

 

 

유럽형의 경우, 국내에는 파사트 GT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유럽형 모델 역시...계속되는 단종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게, 지금 파사트는 8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인데, 8세대를 공개한 게 무려 2014년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당시 최신 플랫폼인 MQB를 써서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다만, 2014년에 나온 녀석이다 보니 상품성 개선이 시급하여 2019년에 페이스리프트를 한 번 하였고,

지금까지 판매 중입니다.

 

 

 

출시한지 7년이나 지난 시점이다 보니, 후속 모델에 대한 언급이 많았고, 2023년에 전기차로 대체될 것이라는 현재까지 나온 이야기입니다.

 

 

 

수많은 논란 중에서도, 이 번에 파사트의 후속이라 불리는 코드네임 에어로-B의 테스트카가 찍혔습니다.

 

 

 

 

문제는 테스트카가 너무 포장을 잘 해놔서, 안에 어떤 디자인이 숨겨져있는지 가늠이 안 옵니다.

매번 보던 형태의 위장막이 아닌, 자사 모델의 스킨을 씌어놓은 듯한 형상입니다.

 

 

 

이 에어로-B 의 경우, 알려진 바에 따르면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사용예정이라 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채용 덕분에, 휠베이스 역시 늘어나서 지금은 단종된 페이튼 수준 정도라고 합니다.

파사트 휠베이스 : 2,786mm

페이톤 휠베이스 : 2,880mm

 

 

 

이 외에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는데, 파워트레인은 ID4와 공유할 확률이 현재 높다고 합니다.

다만, 배터리는 더 큰 녀석을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막상 포스팅을 하고 나니 별로 쓸만한 내용은 없는 것 같아 송구스럽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량 중 하나가 파사트고, 아직은 다룬 매체가 별로 없는 것 같아 작성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