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2 BMW 230i 쿠페 - 무려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

안녕하세요!

오늘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 차종은 BMW의 2시리즈, 그중에서도 230i라는 차종입니다.

 

 

 

 

사실, 신형 2시리즈는 이미 작년에 출시했을 때 한 번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다만, 당시에는 230i는 출시를 하지 않았고,

 

 

 

 

후륜구동이기는 하지만, 출력이 다소 아쉬운 220i

 

 

 

 

무려 6기통의 강력한 파워를 내뿜기는 하지만,

4륜만 나왔던 M240i x드라이브

이렇게 두 종만 공개가 되었습니다.

(가솔린 기준)

 

 

 

 

이번에 나온 230i는 위 두 가지의 모든 단점을 해결한 팔방미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먼저 나온 220i

저렴한 가격에, 후륜구동의 재미를 느낄 수는 있지만 출력이 184ps로 상당히 낮습니다.

제로백 역시 7.5초로 좋은 편은 못됩니다.

공차중량은 1,565kg입니다.

 

 

 

 

 

다음은 M240i

374ps의 높은 출력과, 제로백 4.3초의 고성능을 가진 녀석입니다.

다만, 6기통의 무거운 엔진과 4륜 구동

이 녀석의 무게가 1,765kg이니 220i 보다도 무려 200kg나 더 무겁습니다.

거기다 가격도 비싼편이구요.

 

 

 

 

 

그렇다면, 230i는 어떨까요?

220i와 동일한 4기통 엔진 + 후륜 조합으로 무게는 1,600kg

220i와 35kg 밖에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45ps의 출력에 제로백 역시 5.9초의 성능으로 성능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무게는 2% 정도 늘었을 뿐인데, 출력은 30% 이상이 올랐으니 엄청나죠?

 

 

 

 

 

또 하나 좋은 점은 가격입니다.

220i : 39,700 EUR

230i : 43,200 EUR

M240i : 56,000 EUR

220d : 42,800 EUR

230i 220i 대비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대이며, 220d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대입니다.

가격 역시 230i가 메리트가 있습니다.

 

 

 

 

BMW가 소형 차종에 후륜을 포기하기 전까지는 2시리즈 쿠페는 특이한 녀석까지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2시리즈는 액티브 투어러는 물론이고 그란쿠페까지 전부 전륜구동입니다.

거기다 1시리즈 역시 이전에는 후륜이었으나 지금은 전륜이 되어버렸구요.

그나마 BMW니까 소형차에 이렇게 후륜을 넣어주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건 BMW 코리아가 얼른 2시리즈도 수입을 해줬으면 하는데,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뭐, 2시리즈를 수입한다고 해서 대박 칠만한 모델이 아니긴 하지만요^^;

요 녀석도 조만간 한국에서 얼른 봤으면 합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짧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