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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2 (벤츠)AMG SL - 풀모델체인지 후 무엇이 바뀌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하여드릴 차종은... 그동안 제가 무진장 기다려왔던(물론 살 수는 없지만 ㅠㅠ)!

AMG SL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SL은 무려 7세대나 되는 녀석으로, 7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녀석입니다.

다만, 요번 세대부터 차이점이라면, 벤츠 SL이 아닌 메르세데스 AMG SL이라는 점일까요?

 

 

 

 

전 모델을 전부 AMG로만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느껴지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번에 공개된 녀석은 AMG SL55

 

 

 

 

AMG SL63 두 녀석입니다.

 

AMG SL55에 대해 먼저 설명을 드리면,

M177 V8 4.0L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있고,

변속기는 AMG MCT 9단을 사용합니다.

476마력(HP)

700Nm(516.29lb.-ft)의 토크를 냅니다.

제로백 3.9초

최대속도는 295km입니다.

 

 

 

 

다음은 AMG SL63 입니다.

동일하게 M177 V8 4.0L 터보와, AMG MCT 9단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다만, 성능은 훨씬 더 강력한데,

858마력(HP)

800Nm(590.05lb.-ft)의 토크를 내고,

제로백 3.6초

최대속도 315km를 냅니다.

 

 

 

 

달리는 만큼 제동성능도 중요하겠죠?

AMG SL55는 앞 390mm, 뒤 360mm의 디스크

타이어 사이즈는

전륜 255/45 R19

후륜 285/40 R19

요렇게 들어갑니다.

 

 

 

 

AMG SL63은 앞 390mm, 뒤 360mm의 디스크

타이어 사이즈는

전륜 265/40 R20

후륜 295/35 R20

요렇게 들어갑니다.

 

 

 

 

크기도 잠깐만 알아보면,

4,705 * 1,915 * 1,359mm의 크기에

휠베이스는 2,700mm입니다.

길이는 74mm, 휠베이스는 115mm 늘어났습니다.

 

 

 

 

뭐, 대략적인 스펙은 알아봤으니,

요번 세대 SL이 전 세대 SL에 대해서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만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 특징으로는 전 세대가 순수 2인승이었다면, 신형은 2+2입니다.

근데... 정말 2+2처럼 좁아 보이는 게... 그냥 2인승이라 불러도 무방할 수준 같아 보입니다.

 

 

 

 

 

2+2의 대표주자 911 카브리올레의 2,450mm보다,

SL의 휠베이스가 2,700mm로 훨씬 긴 편인데,

아주 좁아 보입니다.

뒷좌석 공간을 보여주는 사진조차 아직 없을 정도인 걸 보면, 벤츠에서도 이 녀석을 4인승이라고는 생각 안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은 소프트탑

신형부터는 소프트탑이 탑재됩니다.

15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고, 60km까지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건 뭐, 전 세계적인 추세가 이런 것 같습니다.

신형 4시리즈, Z4 도 전부 소프트탑으로 돌아온 것만 봐도 그렇구요.

 

 

 

 

 

다음은 새로운 플랫폼입니다.

벤츠에서 개발한 로드스터용 아키텍처가 탑재된 알루미늄 복합 프레임으로, 무게가 270kg밖에 안됩니다.

거기에다가 바디 역시 구형과 호환되는 부분은 하나도 없다고 하니, 완전히 새로운 녀석으로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4륜 구동

이건 전 세대뿐만이 아니라, SL에 있어서 단 한 번도 탑재된 적이 없었는데,

최초로 4륜 구동이 탑재되었습니다.

(반대로 후륜 모델이 안 보이네요... 혹은 R8처럼 후륜도 서비스로 출시해 주려나 모르겠습니다)

다음은 후륜조향입니다.

벤츠에서 신형 S부터 신나게 넣고 있는 기술이라 다들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외의 특징으로는 완전히 새로운 인테리어 및 신형 MBUX의 적용과 함께,

틸팅 모니터까지 적용되어 12도~32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현재는 AMG SL55와 63만 출시를 하였지만, E PERFORMANCE hybrid 출시 계획을 언급해서,

다음으로 나올 파워트레인은 아마도 AMG GT 63E에 달려있는 831마력 엔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급 대형 로드스터 시장의 맏형이 새로 등장했으니, 당분간은 SL은 이길 녀석은 없어 보입니다.

M8이나 R8 이런 녀석들은 애당초 SL과 컨셉부터가 다른 녀석이기도 하구요.

911 카브리올레와 붙기에도 SL이 더 크죠!

인도는 내년 하반기에나 되어야 될 거 같은데... 얼른 한국에서도 한 번 보고 싶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AMG SL의 다양한 사진들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1. AMG SL55

 

 

 

 

 

2. AMG SL63

 

 

 

 

 

 

3. AMG SL

 

 

 

 

 

4. 풍동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