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전해드릴 차량 소식은 폭스바겐의 전기차 ID 시리즈 중 쿠페형 SUV라 할 수 있는 ID5
그리고 스포츠 버전인 ID5 GTX 입니다.
현재까지 출시한 폭스바겐의 ID 차량을 살펴보면,
해치백 타입의 ID3
그리고, SUV라 할 수 있는 ID4가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ID5는 ID4의 쿠페형으로, 위 파란색의 ID4 대비하여, 빨간색 ID5의 차이점이 보이시죠?
쿠페형 SUV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고, 메이커에서 손쉽게 차량을 출시할 수 있는 이점도 있어,
이런 쿠페형 SUV가 많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두 녀석입니다.
흰색이 기본형 ID5
빨간색은 스포츠형 ID5 GTX
ID5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ID5 Pro
ID5 Pro Performance
둘 다 후륜에만 모터를 장착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모터 출력을 다르게 가져갑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모터 출력에 따라서 체급을 나뉩니다.
성능은 좋아졌으나, 주행가능거리가 똑같은 건 상당한 메리트이지 않나 싶습니다.
다음은 ID5 GTX입니다.
스포츠버전임과 동시에, 유일한 4륜구동 모델인 게 이 트림의 장점입니다.
출력도 후륜구동 모델들에 비해 월등히 높고, 성능 또한 우수합니다.
다만, 주행가능거리는 조금 짧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세 트림 모두 배터리의 용량은 77kWh로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위 스펙에서의 주행가능거리는 WLTP 기준이라 한국에 들어오면 400km 초반 정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다음은 ID5의 사이즈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요?
ID4와 차대를 공유하기 때문에, 실내 공간에서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뒷좌석 헤드룸의 공간이 12mm 정도 줄어들었는데, 쿠페형이다 보니 어쩔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트렁크 공간의 경우, 조금 특이한 게
폴딩 전에는 549리터로, ID4 보다 넓고,
폴딩 후에는 1,561리터로, ID4 보다 좁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ID4와 매우 흡사합니다.
어느덧 폭스바겐에서 ID 시리즈를 내놓고, 벌써 세 번째 차량이 나왔습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한국에는 아직 1차종도 출시가 되기 전인 상황이구요.
한국도 얼른 출시하기를 기원하면서, 이번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1. ID5
2. ID5 G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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